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로 소비자의 관심 사로잡은 MINI 이야기

2019.12.27 10:05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2,006

댓글 1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Facebook과 Instagram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낸 MINI 성공 사례가 흥미로워서 공유합니다.


자동차 브랜드 MINI Korea는 동영상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Facebook 마케팅 파트너인 와이즈버즈와 협력하여 새로운 동영상 광고 시리즈를 제작한 결과, 이전 캠페인에 비해 조회 완료율이 12%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 (아이코닉한 디자인)

영국 국기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입은 MINI의 한국 지사인 MINI Korea는 해치백, 컨버터블, 수퍼미니, SUV(스포츠 레저용 차량) 등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목표 (관심 제고)

MINI Korea는 눈에 띄는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좋아요, 공유, 댓글, 공감 등을 통해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상호작용하기를 원했고, 그와 더불어 동영상의 전체 분량을 시청하기를 원했습니다.


브랜드 솔루션 (모바일에 해박한 사람들을 겨냥한 광고)

MINI Korea는 Facebook 마케팅 파트너인 와이즈버즈와 협력하여 특별히 Facebook과 Instagram의 모바일 환경에 맞게 설계된 동영상 자산을 제작했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전략을 통해 일반적인 스타일의 TV 동영상 광고가 더 이상 타겟에게 도달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음을 깨달았으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Facebook PockeTVC 프로그램 이용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MINI의 크리에이티브 자산은 TV에 더 적합한 형태로 제작되어 동영상 길이가 상당히 길었습니다. MINI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광고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3도어 및 5도어 해치백과 컨버터블을 소개하는 기존의 TV 광고 3개를 모바일 최적화된 동영상 2개로 편집했습니다.


와이즈버즈는 프레임을 Facebook 모바일 뉴스피드와 Instagram 피드에 적합한 4:5 비율로 다시 디자인하여 PockeTVC 동영상을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와이즈버즈 팀은 처음부터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일반적으로 TV 광고의 마지막에 나타나는 핵심 메시지를 광고 시작 부분으로 배치했습니다. 또한 동영상의 내용을 설명하는 텍스트를 입혀 PockeTVC 동영상을 소리를 켜거나 끈 상태로 모두 재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MINI Korea는 자동차, 여행, 영화, 음악에 관심 있는 만 25~45세 사이의 여성과 남성을 타게팅했습니다.


브랜드 성과 (성공을 향한 질주)

MINI의 새로운 해치백과 컨버터블을 소개하는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는 Facebook과 Instagram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18년 6월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MINI Korea의 이전 캠페인에 비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동영상 조회 완료율 (12% 증가)

공감 (좋아요, 최고예요, 웃겨요, 멋져요, 슬퍼요, 화나요)당 비용 34% 감소

댓글당 비용 (66% 감소) / 공유당 비용 (58% 감소)


캠페인에 이용한 Facebook 상품
동영상 광고 (매력적인 동영상 광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Instagram (참여도 높은 타겟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Facebook 마케팅 파트너 (전문가로부터 전략에 대한 조언 및 다양한 지원을 받는)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