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약 3달간의 페북광고 대행 결과

2019.10.25 08:27

애피켓

조회수 10,954

댓글 23

1. 웨딩

비서울 / 지방 웨딩박람회 광고.
기존 CPA로 DB단가 15만원수준.
소재 A/B 테스트 진행 후 광고집행
DB단가 평균 4만8천원 수준으로 낮춤



2. 전원주택시공

수도권업체 / 전국광고
기존 CPA 진행 이력 X
오픈타깃&연령타깃 나눠세팅
소재 4가지 버전으로 나눠 제작
DB단가 4000원 수준으로 유입



3. 여행상품

지방 / 전국광고
단일 여행상품 광고
이번 광고진행 이력 X
소재 3가지 버전으로 나눠 제작
DB단가 5000원 수준으로 유입


4. 마케팅교육

지방 / 지방광고 (4개도시)
직업타겟팅
소재 2가지 버전
지역별.편차 있지만 평균 1만원선으로 유입



페북/인스타광고를 이전 직장에서도 엄청 돌렸지만 (월 3억수준) 독립 후 모든 전 과정을 혼자다시 해보니 힘들긴 하네요. 광고집행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 광고성과는 소재의 직관성을 많이 따라간다 입니다.

성과를 좌우하는 역할을 보자면 세팅 20% // 소재 80% 수준이랄까요.

유입 DB 품질이 검색 CPA와 비교해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수준입니다.

페북/인스타광고 혹시 해보려하시는 대표님들은 무조건 소재에 신경쓰시면 좋겠습니다.

아 또 한가지, 지금까지 광고돌려봤을때, 초반 반응이 좋지 않은 광고는 나중에가서도 성과가 개선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러닝머신이라 최적화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뭐 이런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초반 효율이 떨어지는 광고를 계속 켜둔다고해서 그닥 효율이 드라마틱하게 개선되는 경우는 거의 못봤습니다.

차라리 새로 소재 만들어 최적 소구점 찾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광고들은 덧글작업과 같은 언더작업이 하나도 안들어 갔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베르트모리조님 외 3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