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간단 쇼핑검색광고 그룹별 유입 키워드 분석 방법

2019.08.06 12:01

광고관리전문

조회수 12,786

댓글 6



제외키워드 목록을 통해 특정 소재의 노출수 클릭수 직접전환율 등의 데이터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로 쇼핑검색광고의 효율을 분석하기란 여간 쉬운 일은 아닙니다. 광고 유입 후 15~30분 내 전환이 일어난 데이터만 갖고는 효율 여부를 판가름하기는 참 애매합니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다차원보고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차원보고서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을 하셨던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쇼핑검색광고의 그룹별로 유입되는 키워드에 대한 모든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지난 2017년 9월에 공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그룹별 유입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고서ㅡ다차원보고서ㅡ새보고서ㅡ기본ㅡ"광고그룹"


여기부터 중요합니다 선택 항목을 키워드가 아닌 "검색어"로 설정을 하는 것 입니다.



이를 키워드로 설정을 했을 때와 비교를 해보면

(키워드로 설정 후 파일 다운 / 그룹별 키워드 항목 조회 불가)


(검색어로 설정 후 파일 다운 / 그룹별 유입 키워드의 데이터 조회 가능!)

누군가는 그토록 필요했을 쇼핑검색광고의 그룹별 유입 키워드에 대한 분석 방법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그룹 운영을 하실 때 공통된 카테고리끼리 소재를 넣어두시면 카테고리별 키워드 분석도 가능합니다.

다차원보고서와 공지사항에 대한 관심이 높은 분들에게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를 통해 소재별 키워드 노출에 대한 전략적인 방법을 쓰기도 할 것입니다.

제외키워드 목록만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효율 분석에 대해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궁금해욧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