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쇼핑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2

2019.07.23 13:54

오토끼

조회수 2,600

댓글 5

** 구글 머천트센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전 글에서 제가 머천트센터에 계정 및 상품피드가 등록되어 활성화 된 화면을 보여드렸습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40847#


초록색 활성 상품으로 표기된다면 광고 상품을 노출 시킬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부분이 제대로 활성화 되지 않았다면 구글 쇼핑광고를 진행할 수 없으므로 수정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천트센터에서는 내 쇼핑몰에 대한 비즈니스 정보를 기입하고, 수정하고, 구글 쇼핑광고 구좌에 노출 시킬 제품을 업로드 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머천트센터를 사용하려면 우선 구글 계정(gmail)을 생성하여 내 쇼핑몰 정보를 차근차근 입력합니다.




GMC 비즈니스 정보 화면>  업체정보, 웹사이트, 브랜딩 정보를 입력합니다.

비즈니스 표시 이름은, 좌상단에 노출됩니다.

비즈니스 주소, 고객서비스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까지 입력합니다.




GMC 비즈니스 정보 화면>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인증 및 소유권을 주장합니다.

일반적으로 HTML 파일 업로드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으며, 구글 태그관리자 또는 구글 애널리틱스로도 소유권 주장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URL이 본인의 사이트이며, 사이트 내용을 편집할 수 있는 권함을 확인 받는 절차입니다.




GMC 비즈니스 정보 화면>  브랜딩은 내 쇼핑몰 로고의 색상 로고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쇼핑몰 로고의 기본색상(배경)과 브랜드 강조색상을 번호로 입력하고

정사각형로고와 직사각형로고를 형식에 맞춰 업로드 합니다.

로고는 쇼핑광고 외에도 노출될 수 있는 화면에 따라 표시 되며, 검토중 -> 게재중으로 변경됩니다.




비즈니스 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쇼핑몰에 있는 내 제품을 업로드 할 차례입니다.제품업로드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업로드 하는 방법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하나씩 정보를 입력합니다.



제가 구글쇼핑을 진행하면서 이부분! 제품업로드 = 상품 피드 업로드로 생각보다도 넘넘 복잡스러워서, 결코 쉽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비즈니스 정보 등록까지도 너무 고생스러웠긴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렇게 구글 쇼핑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면서

광고 키워드, 입찰가, 광고문구등을 생각하지 않고 쇼핑몰 상품을 업로드 한다는 점, 내 제품의 홍보(광고)를 위한 노출 영역이 무궁무진하다는 점, 내 제품을 클릭하고 바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는 점 등은 구글쇼핑의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됩니다. +_+


머천트센터가 이전 구글광고 집행시에 없었던 부분이라한번에 슝슝 등록하고 활성화 되기까지도 오랜시간이 걸렸고 하나씩 구글 쇼핑광고를 공부하며 알아내기가 넘나 고난과 역경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구글쇼핑을 통한 상품 매출 상승을 기대하며, 쇼핑몰 홍보, 광고를 진행하시는 운영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계속적으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이후 글은 아이보스 칼럼을 통해 게시될 예정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모매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