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팁) 영상 광고와 이미지 광고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인스턴트 경험 광고

2019.07.10 18:30

JCzack

조회수 5,120

댓글 3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광고 형식을 선택할 때, 이미지 광고와 영상 광고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광고는 직관적, 직설적인 메시지 전달을, 영상 광고는 우회적인 인상 전달과 브랜딩, 또는 영상조회에 따른 KPI가 필요할 경우 많이 쓰이죠. 마케팅 목적과 KPI에 따라 적합한 형식의 광고를 진행하시겠지만, 대부분 ‘인스턴트 경험’ 광고는 잘 활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여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턴트 경험의 가장 표면적인 장점은, 위에서 설명한 이미지 광고와 영상 광고의 장점을 함께 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광고 콘텐츠에 이미지와 동영상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썸네일 형태로 노출되며, 클릭시 인링크 방식의 게시물이 나타납니다. 제작 단계에서 마케팅 골에 따라 텍스트, 이미지, 영상, 링크 등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커스터마이징된 인스턴트 경험 광고는 이미지 광고와 영상 광고의 장점을 모두 발휘하며 우수한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아래 실제 진행했던 인스턴트 경험 광고의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저 또한 많은 클라이언트에게 인스턴트 경험 광고를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하지만, 항상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결과는 나오지는 않습니다. 상술했듯 보다 많은 조건이 충족될수록 보다 높은 결과가 뒤따릅니다. 따라서 인스턴트 경험 광고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조건 충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다양한 목표 달성을 위해서 다양한 설계가 가능한 광고인 만큼, 또 썸네일이 최초 노출 수단이라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타게팅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선별된 타겟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썸네일’ 또한 높은 퀄리티로 제작되어야 하겠죠. 타겟팅과 썸네일의 퀄리티는 광고 효과와 직결됩니다. 위의 광고는 적확한 타겟에 고퀄리티의 썸네일로 접근한 인스턴트 광고의 우수성의 방증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인스턴트 경험’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이나 쪽지 남겨 주세요.


프로젝트 또는 광고 진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