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저품질 카페로 맘카페 월 300만원 수익 .. 정체현상 .. 고민됩니다.

2019.07.10 09:54

힐링좋아

조회수 4,800

댓글 11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 최근에 참 많은 고민이 있어 현직에 있으신분들 조언글 구하고자 글올려 봅니다.


현상황은 지역 구 맘카페를 2014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원수는 1만1천 조금 넘으며 하루 회원들이 올리는 새글수는 70~100개 왔다갔다 거리며 등급은 열매 3단계 입니다.  초반에 카페 키울때 부터 어짜피 최적 카페로  키울생각이 없어서 최씨 아이디로 포스팅 한적은 없으며 , 쪽지, 초대(초대프로그램 간혹사용) 등 노가다로 지금까지 키워 왔습니다.  현재 전업 아니고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허나 회원수가 1만 명 넘어 가니  아시겠지만 노가다도 한계가 있고 검색유입이 거의 없다 싶이 하니

지쳐만 가네요....


똑같은 동네에 저보다 훨씩 작은 회원수(2천명/16년개설)를 가진 카페가 모든 동네 키워드를 장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저카페 운영자는 운영스킬이 조금 부족하여 활성화는 잘 되어 있지 않고 하루 10개 내외의

글이 올라 옵니다.


저희 카페는 검색 유입은 거의 없거나 미비하며 신규 가입은 하루 20명정도 가입은 하는데 10명정도는 텐핑 게릴라 하는 애들이 가입하고 있는듯 합니다.(이런 애들은 출석수 올라가는거 보고 바로 강퇴합니다.)


무튼 카페활성화는 어느정도 되어 있고 , 제가 글을 안써도 하루 70~100개 글이 올라오며 스텝들도 뽑아 놓아 페이주고 어느정도 자동으로 돌아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작2000 명 짜리 작은 동네 카페한테 유입 다내주고 정장 저희 카페는 저품카페로 유입이 안되니 이걸 계속 운영을 하는게 맞는지  새로 개설해서 이사를 가는게 맞는지.... 최대 고민입니다.


새로 이사를 한다면  13년 이후 카페도 최적까진 아니라도 최적 가까운 상태로  간혹 생기고 있으니 (위에 말한 작은카페 (16년카페) 또한 키워드를 먹고 있습니다..) 대표 루키 카페로 목표를 잡아볼까 합니다...


참고로 현재 제휴업체는 40개 가량 입점해 이고 월 300만원 정도 수익이 꾸준히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리스크를 감수하고(만약 이사를 간다면 5천명은 옮겨올지도 고민) 이사를 가는게 맞는지 .. 계속 운연하는게 맞는지 여러분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현재 제글 뿐  아니라 회원들이 쓴 99프로 이상이 제목 그대로 검색해도 정확도에는 아예 보이지도 않고 최신순으로 해야 간신히 찾을수 있는 상태 입니다. 게시판 문제는 아닌것 같고 카페가 저품인것으로 판단됩니다. 


혹 이사 말고 해당 카페를 소생 시킬 방안이 따로 있으면 좋겠다만 아무리 해도 검색은 잡히질 않더군요 ㅠㅠ


그럼 고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최근 방문 현황 첨부 합니다.




확장자는png
1.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카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