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광고 와 오프라인광고 (?)

2019.06.17 18:01

mkt윤대정

조회수 3,038

댓글 5

제과 등 식품 마케팅 업무와 의료기기 영업마케팅 업무를 했었기에

갑 의 입장에서 먹힐(?) 제안서를 쓸 수 있겠다 해서

광고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TV 라디오 협찬으로 시작한 오프라인광고(?) 의 시작이었습니다


비교적 적은 예산이 소요되면서 전국 브랜딩이 가능하고

고객체험 확대라는 측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매일 새롭게 나오는

온라인광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툴들이, 공부를 꾸준하게 해야하게끔 만들고 있습니다 ㅠ

지금도 부지런히 공부중입니다만

이론은 그런대로 좇아갈순 있는데, 현장 실사례들은 따라가기 버겁습니다


간혹 광고주들의 요구에 의해

광고 효과가 바로 나와야 한다는 주문을 받게 되면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입니다라고

솔직하게 전하고 선택을 기다리는 상황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로스해킹이니 하는 다양한 퍼포먼스 위주의 활동들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온라인의 한계에 부딪혀서인지

다시 오프라인광고를 찾으시기도 하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온라인, 모바일은 프로모션으로서의 성격이 짙고

오프라인은 브랜딩이 아닐까

점차 체득해 가고 있습니다


브랜드자산 또한

에셋 이 아닌 이쿼티 라는 점도 분명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고 파는 광고쟁이가 아닌

마케터로서

평생을 공부해야 한다고 자각합니다

그래야만

광고주를 모실 때 원스탑 진행이 가능할 수 있고

원스탑 진행까지 못가더라도

뭐든지 물어보세요 라는 포스를 뿜뿜할 수 있는 솔루션제시가 가능하리라 꿈꿔봅니다


광고주에게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베네핏도 드리게 됩니다

오프라인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츄아츄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