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ip 관련 몇가지 시나리오.. 의견이 극과 극 ?

2019.06.15 15:50

데미지

조회수 3,810

댓글 4

안녕하세요...

ip 관련하여 아이보스 글 전부 검색해서 쭉 읽어 보았습니다.

정말 헷갈리네요... 다들 의견들이 분분 하네요^^ 덥이 없는거 같네요


그래도나름대로 몇가지의 시나리오로 요약한 부분 한번 올려 봅니다,

저품질로 빠지는것이 ip말고 여러부분이 있겠지만 여기 올리는 글은 오로지 ip부분 여쭤보는 것 입니다.


ip에 대해서 왜들 이렇게 의견이 극과 극을 달릴수가 있을까하는 의문이 듭니다.


첫째. 가장 이상적인 아이피관리는 (1ip = 1개 블로그 운영)입니다. 라고 하는데요...

대부분 이 관점은 의견이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그렇다면

1) 1ip = 1개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졌다고 했을 때 이 ip로 다른 블로그 키운다면 이또한 저품질 블로그가 되나요?

2) 1ip = 1개 블로그 이 조합이 최상이라고 했을 때 다수 블로그 가령 10개의 블로그를 운영시에는 vpn을 이용하여 고정 ip 10개를 구입해서 운영해야 하는 것이 저품질로 빠지지 않는 방법일까요..?

 


둘째한개의 ip로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라는 의견이 많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1) 이 부분이 문제라면 커피숖이나 공공기관 마케팅학원 등등 ip 하나로 여러 수십개의 블로그에 접속하는경우는 저품질로 가는 지름길 같은데 이 부분 어떻게 설명이 될까요?

2) 부분에 대한 반대의견도 있는데요.. 아래글은 아이보스에 올라온 반대 댓글입니다.

동일교육장 매월 1기수씩 동일 교육장에서 동일 공유기로 아이디 생성, 디자인관리, 포스팅까지 5년동안 60기수, 기수당 20~40명 교육했는데 저품질 대란때도 거의다 무사하셨거든요. 물론 저품질 걸린 분들이 기수마다 한두분 있긴 했습니다.”(교육장은 유동아이피 대역 이었지만 공유기가 항시 켜있어서 한번도 아이피가 바뀐적이 없었습니다. )"

이 부분 또한 어떻게 설명이 가능 할까요?



셋째 . 유동ip ( 2가지 형태가 있는거 같은데요 핸폰테더링 또는 유동vpn이용)로 하나의 블로그 또는 다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인데요....

이럴 경우 하루에 수십번은 ip가 바뀌면서 블로그에 접속할거 같은데요 문제의 소지가 없을까요?


 

넷째, 가장 이상적인 아이피관리는 1ip = 1개 블로그 운영...이부분과 완전 반대되는 의견으로vpn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의견도 많이 올라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글이 있는데요 이부분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VPN을 혹시 사용중이신가요? 고정아이피? 나름 생각해서 한 블로그당 한개의 아이피까지

   예쁘장하게 세팅하셔서.... 이게 바로 블로그를 천당 동사무소로 전입시키는 빠른길이지요.

   이 글을 보시는즉시 VPN프로그램 삭제하시고 절대 생각하지도 마시길...

   저는 예전 한게임 머니상도 돌려보고 짱구방도 해보고.. 포털에서도 근무했습니다.

   모든 포털은 아이피에 대한 자세한 세부정보를 확인할수 없으며 법적으로 확인할수도

   없는구조라는거 알고 계신가요? 바로 불법이라는 얘기죠~

   하지만 VPN의 경우 고정된 아이피를 돌리고 돌리는것이며 프로그램을 실행후 접속해야하

    기 때문에 네이버가 인식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

 

"특정 vpn 수단을 이용한 IP는 왜 문제가 생길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를 일반적인 용도가 아닌 특수성을 가진 이용자가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불법적인 트레픽이거나 어뷰징의 목적이 강할 수 있다는 것이죠. .. 그럼 신뢰할만한 업체(?)IP를 쓰면 되지 않나요?.. IP를 제공하는 업체는 모두 신뢰할 수 있습니다. ,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광역대가 한정적이니..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이죠. 특정사이트에서 0000.0000.0000.0000 의 주소가 제한을 당하게 되면 단순하게 한주소만을 제한걸지 않습니다. a.b.c.d 클라스로 구분이 되며 상위범위인  특정광역대 모두를 제한하게 되죠... IP를 임대주고 받는 업체에서 광역대로 구분하여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한정적인 광역대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은 이 딜레마에서 벗어날 수 없는 구조입니다그래서 IP제공업체끼리 광역대를 주고 받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네요. 그래봐야 그게 그 주소이죠."

 

"오히려 고정아이피의 경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죠. vpn의 경우에는 광역대를 돌려 쓰는 경우이니... 질이 좋지 않은 ip가 많은것이고요. 이러한 고정ip의 데이터는 네이버에서 가지고 있겠죠?"


위와 같은 의견이 있는데요 ...이부분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이상으로 ip에 관해서 아이보스에 올라온 글에 대해서 어느분은 이게 맞다고 하시고 어느분은 저게 맞다고 하신글을 발췌도 하고 요약해서 올렸습니다.


아무쪼록 초보가 올린 두서없는 글이지만 조금이나마 궁금점이 해결되기를 바라면서..횐님들 모두 건승 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