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3가지 팁

2019.06.13 17:22

헬로베어

조회수 4,259

댓글 2

Think with Google에서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관련 글을 발견하여 공유합니다.



Source: Google Internal Data, June 2017–March 2018.



1. 성공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결과를 얻으려면 작은 부분부터 시작하세요


단순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을 작은 부분에 초점을 맞춰 점진적으로 변경해 나간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마이 비즈니스 마케팅 사이트는 자연 트래픽이 2배 가까이 증가했는데, 표준을 구현하여 색인을 생성할 URL을 검색엔진에 보여주는 등 팀에서 여러 웹 기초 권장사항을 구현한 전략이 어느 정도 성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관관계가 반드시 인과관계를 의미하지는 않지만, 여러 Google 사이트에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간단한 변화를 시도한 이후에 눈에 띄는 자연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사이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Search Console의 새로운 URL 검사 도구로 시작해 보세요.



Source: Google Internal Data, June 2017–March 2018.




2.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수용하세요


검색 기능은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표시하고 사용자의 행동 변화를 따라갈 수 있도록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웹사이트 트래픽의 5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Google 검색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AMP 및 프로그레시브 웹 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변화에 쉽게 압도될 수도 있지만, 내부적으로 변화를 수용하고 더 많은 실험을 할수록 더 나은 검색엔진 최적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는 Google Search Console 오류를 수정하고, 구조화된 데이터를 구현하고, Think with Google 사이트에 AMP를 추가하는 작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러 URL에서 공통으로 발생하는 한 가지 AMP 오류를 수정하자 노출이 200% 증가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콘텐츠를 개선하여 추천 스니펫으로 선택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하루 1,000회의 노출이 추가로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Source: Google Internal Data, June 2017–March 2018.



3. 가능하다면 통합하세요


매우 유사한 콘텐츠가 포함된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만들어 다양한 고객 프로필 또는 지역을 타겟팅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에서도 이 방식을 사용해 왔습니다. 최근 감사 결과 지난 몇 년 동안 Google에서는 캠페인 또는 마케팅 목표만 다른, 중복에 가까운 사이트를 상당히 많이 제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방식의 문제점은 중복 콘텐츠가 사용자뿐만 아니라 검색엔진에도 혼란을 준다는 점입니다. 여러 개의 마이크로사이트 대신 하나의 완성도 높은 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이 장기적인 자연 성장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감사 결과를 확인한 후 Google에서는 Google Retail 마케팅 웹사이트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6개의 오래된 웹사이트를 정리하고, 콘텐츠를 통합하고, 하나의 완성도 높은 웹사이트에 집중한 결과 사이트의 클릭 유도문안 클릭률이 2배 늘어나고 자연 트래픽은 64% 증가했습니다.


여기에서 얻은 교훈은 명확합니다. 페이지의 실적도 중요하지만 성공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이 되려면 전체 웹 생태계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검색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허니깡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