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픽셀과 태그]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2019.05.28 12:56

uniquest

조회수 3,187

댓글 8

회사에서 온라인 광고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생각이 있어, 카카오 페이스북 광고를 고려중입니다.(예전에도 조금씩 했었지만 정말 맛보기였고요)


(저를 포함) 사무실에는 개발자가 없고 픽셀(카카오,페북) 및 태그(GA)가 무엇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제가 띄엄띄엄관련 업무를 제대로 진행해봤다고... 동료들이 저에게 픽셀이나 태그가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달라네요. --; (저도 잘 모르는데...)


그래서 이렇게 정리해서 말씀드렸습니다...


(1) 픽셀과 태그는 개발자 입장에서는 엄연히 다르지만 (이건 제가 들은 얘기), 쇼핑몰에 심으려고 하는 입장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 잘 심기만 하면 되니까.


(2) 잘 알려진 픽셀은 페이스북, 카카오 / 잘 알려진 태그는 GA이다.


(3) 픽셀은 특정한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확인하려고 심는 것이고 / GA같은 로그분석은 쇼핑몰의 전반적인 성과를 확인할 목적이 있다.


(4) 페북, 카카오, GA를 잘 심었다면 ==> 쇼핑몰 방문자수, 쇼핑몰의 컨텐츠 조회수, 회원가입수, 구매완료수 등은 페북, 카카오, GA보고서에 모두 비슷한 숫자가 나와야 한다. (예를 들어, 카카오 픽셀에서 구매완료수가 30건인데 / 같은 기간 페북 및 GA에서 100건이라면 ... 카카오 픽셀이 잘못 심겨졌을 가능성이 큼)


(5) 이런 픽셀이나 태그 관리를 쉽게 하려면 구글태그매니저를 쓴다. 만약 구글태그매니저에서 모든 픽셀 및 태그를 관리한다면, 기존에 심었던 픽셀 및 태그는 삭제 후 --> 구글태그매니저에서 생성한 태그를 다시 심는 것이 원칙.


저 ... 맞게 정리해서 말한 건가요?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달콤크렌베리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