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태그관리자가 뭐예요?

2019.05.27 18:00

minjjii

조회수 4,048

댓글 0

"구글 애널리틱스까지는 들어봤는데.. 태그 관리자는 뭐하는 툴이지?"




구글 태그관리자(Google Tag Manager)란?

구글 태그관리자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웹 분석이나 광고 성과 측정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태그를 빠르고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시스템입니다. 웹사이트의 소스코드를 수정하는 대신에 인터넷 상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즈, 타사 및 맞춤 태그를 쉽게 관리(추가/삭제/변경)할 수 있습니다.



왜 구글 태그관리자를 사용해야 할까?

다양한 마케팅 채널이 늘어나면서 마케터가 다뤄야 하는 채널도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 채널별 마케팅 중 어느 것이 더 성과가 좋았고 부진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 또한 디지털 마케터의 중요한 업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성과를 점차 개선해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웹 분석 툴을 통해 성과를 총체적으로 파악합니다만, 이외에 네이버 검색광고, 네트워크 배너광고, SNS 광고 등 각 채널에서 개별적으로 성과를 파악할 수 있도록 별도의 스크립트를 웹사이트에 추가하여 데이터를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나의 태그 컨테이너 안에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네이버, 다음, 맞춤 이벤트 태그 등을 넣어놓고 한눈에 관리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광고 스크립트를 인터넷 상에서 효율적이고 쉽게 관리하도록 하게 해주는 툴이 바로 구글 태그관리자입니다.  


오늘 보니 구글 태그관리자는 콘텐츠 기획, 광고 집행, 성과 추적, 데이터 분석 등으로 바쁜 마케터의 업무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툴이었네요! 특히 스크립트 설치 및 관리와 같이 개발자의 협조가 꼭 필요한 업무를 태그관리자를 통해 마케터 스스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관리 툴인 것 같습니다.


구글 태그관리자를 사용하고 싶지만 여전히 어렵다면 아이보스 구글 태그관리자 강의를 통해서 마케터 업무에 필요한 기능과 활용법만 배워보세요. 어렵게만 보이던 태그관리자가 친근해지고 다양한 광고/분석용 스크립트를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며, 보다 깊이 있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마케터를 위한 구글 태그 관리자 활용>


◆ 강의 특징

1. 다양한 채널의 스크립트와 현업에서 필요한 GTM 활용법을 한 과정에 모두 담았습니다.

2. 이론 수업과 함께,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스스로 실습하면서 강의를 진행합니다.

3. GTM에 익숙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제공합니다.

4. 실제 분석 시 겪는 어려움을 문의해보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해 드립니다.


◆ 추천 대상

1.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존 GA 사용자

2. 페이스북 픽셀,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애즈 등 다양한 광고 채널 운영자

3. 웹분석 및 광고성과 측정 스크립트를 관리하는 웹사이트 관리자/개발자

4. 웹사이트 방문자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에 활용하고자 하는 분


◆ 교육 안내

1. 강의일시: 6월 13일 (목) 13:00~18:00 (5시간)
2. 강의장소: 아이보스 강남센터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3(논현동, 센트럴타워 13층))

※ 세부 커리큘럼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의 자세히보기 ▶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injjii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