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씨랭크 블로그 키울 때 다른 분야 누락현상

2019.04.24 10:11

아랑호리

조회수 2,131

댓글 4

가지고 있던 최블에서 씨랭크 블로그를 목표로 경쟁자 블로그를 참고하여 해당분야 씨랭크 키워드를 작성하여 키우고 있었습니다.

(작성했을 때 피씨에서는 노출이 되지만 뷰검색에서는 아예 노출이 안되는 키워드들임)


그런데 해당 분야 쪽 글이 스무개 정도 쌓여갈 즈음에 다른 분야의 포스팅이 누락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책 리뷰글 2개와 부동산쪽 키워드로 생각되는 1개 글이 아예 검색에서 누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겪어보지 못한 현상이라 저품질 전조인가 싶기도 한데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 지수를 부여하는 대신 다른 분야에 대한 패널티를 주는 건가 싶기도 해서 아이보스에 물어봅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경우를 겪으신 분이 계신지요?


그리고 혹시 A분야 씨랭크인 블로그에서 B분야 씨랭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아예 글이 누락되기도 하나요? 이상한 것은 책 리뷰글의 경우 다른 책 리뷰글은 여전히 검색노출인 것도 있고 누락된 것도 있다는 점이고, 애초부터 씨랭이었다면 제 글이 처음부터 노출되지 않았을텐데 해당 키워드가 어느 순간 씨랭으로 바뀐 것인지.. (이런 경우도 봐서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포스팅 사이의 사진이나 원고 등 어뷰징 처리될만한 차이는 없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블루무지개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