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매출 2조 한샘, 사업 다각화 준비... 이사, 청소, 렌탈 서비스 시동

2019.03.20 11:52

김매니저

조회수 2,990

댓글 0



매출 2조의 대형 가구업체 한샘이 이사업과 입주 청소업, 렌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는 등 꾸준하게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오는 3월 22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화물자동차 운송주산업'과 '청소, 수리 유지관리서비스업'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렌탈임대업, 직업훈련 및 교육관련업도 추가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하는 3가지 신사업 부문을 바로 시작하는 것은 아니며 언제든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한다는 방침이다. 3가지 신사업은 이사 및 입주 청소와 관리, 가구 렌탈로 하나의 토탈 서비스로 엮어 신성장 시장에서 고객들을 공략할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샘은 최근 고객 편의를 위해 기존 4일이던 배송기간을 하루로 줄인다고 발표했다. 자사의 베스터셀러 제품과 '샘','샘키즈' 등의 제품 31종에 대해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다. 배송지역은 수도권부터 시작하며 향후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샘이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을 추가하는 것은 이사업을 운영하기 위함보다는 직접 물류사업을 통해 배송망을 강화해 빠른 배송의 서비스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이같은 익일배송이 가능한 이유는 1800평 크기의 시흥시 오이도 한샘 5공장 물류센터의 자동화 시스템과 30여 명으로 구성된 익일 배송 전담팀 때문이다.

이미 유통업계는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가 가격·품질 경쟁력 못지않게 중요한 구매 결정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새벽 배송, 30분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가 쏟아지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청소·수리 유지관리서비스업은 입주 청소를 비롯한 청소업을 뜻한다. 렌탈 임대업은 가구 렌탈 사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샘은 매트리스 등 다양한 가구의 렌탈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한샘은 홈페이지에 이사, 청소 카테고리를 마련해 자사가 검증하고 계약보증보험을 가입한 업체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한편 한샘은 지난 해 2월 국내 가구업계 첫 연간 매출액 2조원을 공식 발표했다. 앞서 2013년엔 매출 1조69억4585만원을 기록해 가구업계 첫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했다. 불과 4년 만에 매출이 2배 늘어나는 놀라운 성장을 이뤘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7941)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작은 기업을 위한 공공입찰 제안서 작성 실습

본 강의는 이론 위주의 강의가 아닌, 실제 RFP(제안요청서)를 가지고 사업분석, 제안 전략 기획 및 수립, 제안서 설계, 작성 등의 전 과정을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대기업이나 큰 조직 위주의 제안서 작성 방법이 아닌, 작은 기업의 소규모 인원이 진행하는 제안서 작성을 위한 ‘현실적인’ 전략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98


지금 당장 써먹는 공공 입찰 진입 전략

연말이 지나면 본격적인 2019년 준비를 해야겠죠. 이 시기는 '공공입찰(나라장터)'이 많이 발주되어 쏟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신년을 위한 입찰 준비를 지금 시작하여야 할 때입니다.

바쁜 시즌에 대비하여 '사업수주'를 위한 실전 전략과 팁 위주로 진행하며,연말에 쏟아지는 2019년 상반기 사업에 대한 준비를 하고자 하는 1인기업, 스타트업, 벤처 기업 등 작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goods-238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고우미디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