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9년 주목할 라이프 트렌드 4가지

2019.03.19 14:44

김매니저

조회수 6,386

댓글 0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관심의 포인트도 변화한다.
2019년을 살고 있는 우리들의 관심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를 살펴보자.




1코노미 전성시대


혼밥, 혼술, 혼휴(혼자 휴식을 취함) 등의 단어가 키워드로 떠오르며 1코노미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이들은 '나'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여가 생활이나 럭셔리 제품 구매에 투자를 주저하지 않는다.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로 음식 배달, 콜택시, 렌탈상품과 24시간 음식점이나 카페, 바 등의 이용도가 높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동네 슈퍼·편의점, 세탁 등 집 주변 소비가 활발하다. 집에서 하는 피트니스 '홈짐'도 인기다.







오프라인의 활성화...'살롱문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커뮤니티 ‘살롱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랑스어로 '방'을 뜻하는 살롱은 18세기 지성인과 예술인들이 모여 토론하고 지식을 나누던 공간이었다. 

살롱문화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주축으로 사람들과 다양한 취향, 취미를 공유하는 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하는 여가, 취미앱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독서모임, 독립 서점 등은 취향 중심의 살롱으로 볼 수 있다. 또 글쓰기, 사진, 와인,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취미에 맞는 모임들이 오픈돼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 아이보스에서도 밋업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모임(스터디, 세미나, 오프라인 모임) 등이 이루어져 인기를 끌고 있다.  (개설된 모임 살펴보기)







소통과 정보의 창구... SNS 적극 활용


스마트기기가 일상화된 요즘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라이프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8월 20대~50대 이상이 사용하는 모든 앱 중에서 유튜브는 사용시간 333억분으로 2위 카카오톡(199억분)을 크게 앞질렀다. 특히 10대들은 카톡보다 유튜브를 4배 더 많이 사용하며 엔터테인먼트나 재미 요소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모바일이 일상인 10~30들은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많아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나 웹진, SNS 등을 구독하고 있다. 또 이들은 최신 트렌드를 추천하기 위해 사진이나 글을 SNS에 올리는 경향도 상대적으로 높았다. 소셜 네트워킹과 쇼핑 창구로서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사진=러쉬 페이스북)

환경에 높은 관심...소비에도 영향


환경오염을 막고 사회적 윤리적 책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유행주기가 짧은 패스트패션을 지양하는 소비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 패션업계도 이에 대응하는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환경문제에 무책임한 기업의 상품은 사지 않거나 비싸도 친환경 제품에 지갑을 연다. 이에 본질에 충실한 미니멀라이프를 선호하는 무인양품이나 친환경을 중시하는 러쉬나 홀푸드마켓, 이케아 등의 제품에 관심을 보인다.

이에 기업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매장에 친환경 종이 빨대 도입헸으며 롯데칠성음료는 페트병 라벨을 쉽게 분리하도록 만들어 재활용률을 높였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8227)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커리큘럼 보러가기)


동영상 만드는 방법만 알면 유튜브 바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채널은 마음만 먹으면 개설 가능하니까 유튜브 광고 집행만 배우면 될 줄 알았는데... 막상 채널 운영을 해보려니 아리송한 부분, 뜻대로 안되는 부분이 너무 많으시다면?


단 하루, 3시간만 투자하시면 유튜브 채널을 기획, 운영, 분석하는 방법을 A부터 Z까지 친절하게 알려드리는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교육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유튜브 채널 기획, 운영을 컨설팅하는 컨설튜브의 황대선 대표님 강의로 올해는 꼭 유튜브를 시작해보세요!




실무자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커리큘럼 보러가기)


인스타그램이라는 마케팅 채널에 맞는 콘텐츠와 기획, 마케팅 활용 방법과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리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트렌드와 각종 실무 팁들을 알고 싶은 분, 인스타그램의 핵심 알고리즘을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블루무지개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