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바뀐 네이버 파워링크 PC 확장소재는 이제 필수

2019.03.08 17:18

파란만장훈이

조회수 9,300

댓글 7

안녕하세요

파란만장훈이입니다!!

언제가 부터!!

엇!! 무언가 바뀌었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실 껍니다!!

맞습니다

네이놈 들이 또 무언가 바꾸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PC 도 확장소재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어떤 키워드는 바뀌었다! 다시 또 예전의 모습으로 바뀌었구요!!

어떤 키워드는 계속 바뀐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BETA 버젼이라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2019년 3월 8일 현재 거의 모든 키워드가 바뀌었습니다



검색키워드는 50대여성의류 쇼핑몰 입니다

예전에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한눈에 10개의 파워링크 부분이 보였습니다.

광고문구만 자극적으로 사용하면 굳이 1순위가 아니더라도 클릭율을 유지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5개 파워링크가 한눈에 보이고!!

6순위 부터는 컴퓨터 화면 해상도에 따라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야 보입니다.



다른 키워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쇼핑몰 이름으로 검색되는 경쟁사 키워드 역시도 마찬가지로

확장 소재까지 노출 이 되다 보니 5순위까지 한눈에 보이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자~ 이렇게 되면!!


1. 입찰경쟁의 서막


1순위 부터 5순위까지 입찰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성의류 쇼핑몰은 3만원이상 제품을 구매 하기 위에 7.8개의 쇼핑몰을 평균적으로 비교 합니다

(출처 : 2018년 5월 ~ 9월 데이터 취합, 통계청 )


광고문구만 A,B테스트를 통해 선별 해두면 8순위까지는 클릭율 (CTR)은 평균적이였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5순위까지 경쟁이 시작이되면 클릭당 단가는 당연히 오르겠지요!!!



2. 확장소재의 중요성


모바일 캠페인 및 그룹에만 셋팅하면 된다는 "확장소재" 여겨졌으나!!

이제는 PC 검색량이 많은 업종, 10만원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에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바뀌었습니다!!!



같은 키워드를 검색해도!!

어떤 곳은 확장소재가 되어 있고! 어떤곳은 안되어 있는 곳들도 있어서

안되어 있는 곳이 많은 업종이라면!! 확장소재만 셋팅하고 1순위 아닌 3 ~5순위만 유지 해도!!

1순위 만큼은 클릭율(CTR)과 클릭수를 받을 수 있다는 건!!!



절대 안 비밀!! 못 바뀐 쇼핑몰만 바보!!!



3. 광고 전화의 급증


확장 소재를 셋팅하지 않고 그냥 덩그러니! 예전 처럼 문구만 나간다면!!

축하합니다!!

대행사의 영업 타겟이 되셨습니다!!

타겟이 된 기념으로 광고 전화를 획득하셨습니다 ㅎㅎㅎㅎㅎ



4. 광고전화급증으로 인한 부정클릭!!


당연히 파생되는 결과가 되겠지요!!!

영업을 하려는 자와 막으려는 자들의 무자비한 클릭 파티로 인하여

쭉쭉 나는 광고비의 폭탄을 맞을 수도 있고!! 쭉쭉 나는 광고비 대비 해서

매출을 기대 하겠지만!! 허허 쉬어지는 한숨만 늘어 날 수 도 있습니다

오~ 라임 쩔었음 ㅎㅎㅎ



5. 확장소재도 AB 테스트


확장소재는




요렇게 총 11개의 종류로 셋팅 가능합니다!!!

무조건 다 하는 것 보다 필요한 부분은 다 셋팅 하셔서 AB 테스트를 해봅시다!!

AB테스트 하는 방법도 차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현재 파란만장훈이가 테스트 한 봐로는 서브링크와 가격 노출이 가장 클릭율과 체류시간이 높았습니다!!



6. 미루지 말고 지금 셋팅합시다!!



와 우리 업종은 아직 안바뀌었네!! 안 바뀔꺼야!!

생각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우리는 가구 업종이니깐!!

안 바뀔꺼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껍니다!!



아닙니다!!

다 바뀔꺼예요!!!

어쩌면 다른 PC에서는 이미 바뀐걸로 나갈 수도 있어요!!!

지금 계속 왔다리 갔다리 하는 시기 이므로 이 말인 즉슨

네이버에서도 빨리 바꿔라~ 빨리 바꿔!! 라고 하는 시기 입니다!!



7. 바꾸라고 할 때 안바꾸지 말기


마케터가 알아서 바꾸겠지 하고 기다리다 다른 쇼핑몰에 비해 광고비는 늘었지만

클릭율은 현저히 떨어지는 걸 확인하고 뒷목 잡아 봐야 그때는!! 이미 늦었어요 ㅎㅎ

이 글을 보았지만 나중에 바꿔야지 하고 미루다 네이버 광고는 해봤자 효과 없다 하시면!!

" 나는 호구 입니다 " 라고 하는 거와 같은 거예요!!!



이상!!

확장소재 데이터 모우러 떠나는 파란만장훈이였습니다 ㅎㅎㅎ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귀여운나름이님 외 2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