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저품질 한달 후기.txt

2019.03.02 11:06

DEDE

조회수 6,217

댓글 6

안녕하세요.

지난 달에 <토탈 1590만 저품질 당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던 블로거입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38874&PB_1499924161=2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다시 열심히 키워봤는데,

그래도 현상 유지는 하고 있네요.

그때 응원해주신 분들 모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번에 저품질을 처음 겪고나서 몇가지 특징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저품질 증상의 공식적인 특징이 되진 않겠지만,

제가 실제로 아직까지도 겪고 있는 증상이라 말씀드려볼게요.


1. 로직에 맞는 글로 대부분 키워드 PC 노출은 가능하다.

=> 저품질 이후 작성했던 몇몇 키워드들은 PC 1위를 차지하고, 유지 중입니다.

PC 노출은 블로그 지수보다는 로직에 맞는 분량과 사진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2. 특정 카테고리 모바일 통합검색, VIEW 노출이 안된다.

=> 제가 주로 이용했던 카테고리가 PC 노출은 되지만, 모바일 통합검색 노출이 아예 막혀버린듯 합니다. 다른 블로거들과 비교해도 제가 꿀리는 분량이 아니고, 새로운 사진에, 갯수도 많은데, 모통검 진입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PC는 1위지만, VIEW 탭으로 보면 저~아래 있는 게시물이 너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납득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블로그 지수를 따지더라도, 해당 키워드를 먹고 있는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지수가 낮아 보이는 블로그거나 투데이가 300도 안되는 것보다 제 글이 밀려 진입을 못하고 있습니다. 지수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특정 카테고리가 블락을 먹어버린 걸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회복될 가능성이 있는지도 모르겠어서 그 카테고리는 글을 쓰기가 참 애매합니다. 노력 대비 결과가....


3. 일부 카테고리는 정상적으로 VIEW 노출까지 된다.

 물론 일부 카테고리는 정상적인 노출이 진행 중입니다. 다만, 지수가 딸리는지 PC가 1위라도 모통검 4위나, 5위에 올라오구요. 이것은 분명 블로그 지수의 문제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모통검 자체에 올라온다는 것 자체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4. 결론

 현재 부계정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저품질 이후 단순히 '블로그 지수'만으로 제 글이 평가되는 것 같지 않아 깨끗한 글 위주로 부계정을 키우고 있습니다. 본 계정의 블로그 지수가 얼마나, 어떻게 성장하는지 판단할 수가 없기 때문에 마냥 그곳에 글을 쓰기에는 위험부담도 크고, 투자 대비 결과도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차라리 정말 새로 키우는게 낫겠다 싶었어요.

 뭐, 그렇다고 본캐를 버리겠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되는 키워드 위주로 앞으로도 글을 쓸 예정입니다. 하지만 점점 부캐에 집중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이번달도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냐옹이님 외 1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