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 페이스북 개인 계정에 게시글을 포스팅하다 보니 원본이 그쪽에 있습니다.
하여, 여러 글들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http://www.facebook.com/convergencer로 확인 해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마케터 전문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료들은 아이보스에 공유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페이스북에서 그대로 복사한 글입니다.
2019 Instagram Marketing Trend TOP 5
-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보다는 실제 사용자들의 인게이지먼트를 담아내는 스토리의 스티커로 흔적을 남긴다
- 인플루언서의 삶이 꾸며진 것이 아니라 현실적이고 네츄럴한 것에 많은 팔로워들이 반응하며, 퍼스널브랜딩 제고 할 수 있다.
- 인플루언서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옮겨지고 있던 것이 2018년이라면 2019년에는 나노 인플루언서로 팔로워를 1000명 정도다. 진성 팔로워와 충분한 인게이지먼트가 활성된 대상을 높게 평가한다. 팔로워와 좋아요 작업으로 몸만 비대해진 계정은 상당히 비효율적인 광고 및 홍보 대상으로 간주한다.
- SNS의 생명주기를 강의 시 언급하는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SNS 채널은 기업들의 광고와 홍보의 주채널로 초반에 투자를 하는데, 그에 이어 ROI 및 효율성에 대한 분석을 하기 시작한다.
- 최근에 자주 언급하는 다크소셜이란 개념이 대두화 될 것이다. 이는 다이렉트메세지도 포함이 되며, 백링크와 CTA 등과 함께 거론이 될 것이다. 필자의 커리큘럼에서는 유입마케팅으로 재정의 하였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널스팟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