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앱개발자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외주를 맡길지 고용할지 고민되서요ㅠ

2018.12.14 11:44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조회수 1,372

댓글 1

저는 현재 스타트업 대표로서 소개팅앱을 '외주'를 통해 제작 중에 있습니다.
현재 앱은 거의 완성단계인데요.
5,000 만원의 견적으로 진행을 하긴 했는데...
여러가지 세세하게 더 넣고 싶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근데 고도화 하기에는 또 외주비가 들잖아요.
그래서 요즘 심각하게 고민 중인 것이.. "직접 개발자를 채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까?" 라는 것입니다.

근데 앱의 특성상 여러 분야의 인재들이 협엽하는 관계일텐데 앱개발만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가 아니고서야 개발자를 여러명 두는건 비효율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다만 프로젝트 계약직 식으로 진행을 한다면 괜찮을 것도 같은데요.

현재 저희앱의 상태를 설명 드리자면 일반적인 소개팅앱의 형태인데

안드로이드만 개발했으며, 네이티브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고도화만 하기에 개발자를 구하기엔 무리인데,
어차피 ios개발도 언젠가는 하긴 해야할테니 ios개발이 가능하면서 기존 안드로이드, 네이티브로 만들어진
앱을 유지보수 할 수 있는, 그러니까 ios와 안드로이드 두 분야 모두 다룰 수 있는 개발자를 쓰면
어떨까요? 가능한 이야기 이긴 할까요? 그렇게 되면 개발자를 두더라도 최소 6개월 이상은 함께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또 6개월 후이면 새로 기획 중인 또 다른 앱이 있어서.. 개발을 맡길 수도 있으니까요.

사실 2명이상으로 고용하는 것은 조금 부담되기도 해서 가능하면 여러분야를 혼자서 가능한
한 명이었으면 해요. 다만 디자인이나 기획, 스토리보드는 제가 따로 해야겠죠.

조언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요?

아참, 그리고 저희 앱 안에 게시판 기능이 있는데, 이건 솔루션을 이용한거라고 하더라구요.
개발자를 영입해도 게시판기능의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할까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