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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하고 느낀 페이스북 셀링 [페이스북의 특징]

2018.12.10 16:33

상원1

조회수 4,967

댓글 3

지난번에 쓴 SW시리즈를 이어 적으려 했지만 과감하게 버리고 새 시리즈로 돌아 왔습니다

그런데 자신 있습니다 SW시리즈보다는 훨씬 더 좋은 내용으로 공유하겠다고 다짐 했습니다


이번 주제는 경험하고 느낀 페이스북 셀링 입니다


SW시리즈에서 본 내용도 간간히 들어 가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중소상인들이 하찮은 사기꾼들에게 당하지 말라고 적는 글이라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페이스북에서 셀링 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리는게 목표 입니다


저도 아직 잘 모르지만 최대한 읽기 쉽고 재미있게 페이스북을 풀어 보겠습니다 !!


먼저 이 글을 읽기 전 페이스북은 레드오션이 맞습니다 하지만 길은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들이 유입,기존에 활동하는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떠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타겟이 있는 국내 최고의 SNS 입니다

제가 작성하는 페이스북 시리즈는  페이스북으로 셀링하는 법에 맞춰
작성을 할 것 이며 아무것도 모르는 소상공인들이
꼭 알면 좋을거 같은 내용을 간추려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예를들면 광고 부분이라던지 컨텐츠 부분이라던지
페이스북을 잘 하고 있는 업체 분석 이라던지 등등 
여러가지 부분을 간추려서 적으려고 합니다

이번 내용은 페이스북을 시작하기 전 페이스북 플랫폼의 특징을 적어봤습니다
전 딱 네가지만 알면 된다고 생각하기에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플랫폼이다. (빠르게 넘어가는 플랫폼)

→ 이 결과 시선을 끌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영상이라면 3초안에 흥미를 느끼게 해야 할 것이고
이미지라면 빠르게 넘어가는 피드 안에서 시선을 끌게 해야 합니다
또한 처음 시선만 잘 잡는걸로 만족하는게 아니라
계속 영상을 보게 하기 위해서에 관해 생각하셔야 합니다

2.10~30대가 많이 활동 하는 플랫폼이다.

→대한민국 가입자중 10대~30대가 2100만명중 1700만명  
보통 여러 제품을 여러 타겟에 실험을 많이 해 보는데 
21~27살의 사람들이 구매가 상당히 높습니다
여러 타겟을 실험 해 보고 타겟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3.페이스북에서 파는 물건들은 안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 믿(고).거(르는).페(북) 이건 판매자의 문제가 많은데
최근에 많은 판매자들이 질 낮은 제품을 
바이럴이 강한 장점을 활용하여 홍보를 많이 했습니다
구매한 소비자들은 광고에 많이 속아 그 업체만 불신하는게 아니라
최근 페이스북 자체의 광고 신뢰가 많이 떨어 졌습니다

소비자들은 바보가 절때 아닙니다 판매자보다 상품을 잘 알 수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 보는게 아니라 알아보고 비교하고 판단 합니다
고객이 사용 해 보고 느낀 불편함은 다른 사람도 똑같이 느낄 것 입니다
가장 보기 쉬운 상품후기 , 댓글을 보고 미비하게 놓친 단점을
판단하여 제품을 고치거나 그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컨텐츠로 보이거나
판매만 하려고 컨텐츠를 만드는게 아니라 신뢰성을 주기위한 방법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 불신을 해소 하면 확신이 된다 "
 
선정한 셀링포인트(소구점)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어필 하는가 페이스북에서 셀링하기의 첫번째 시작입니다

4.어짜피 노출 하는 수단일 뿐이다

(1).개인계정 공유,댓글과 같은 피라미드형 유기적 도달
(2).페이스북 페이지 스폰서 광고
(3).홍보가 가능한 그룹에 컨텐츠 업로드
(4).팔로워가 많은 목적성 페이지에 금액을 지불하고 업로드
(5).인플루언서 페이지 활용

이 여러가지 방법중 단 하나의 공통점은 어떠한 방법이던
소비자에게 그저 내 컨텐츠(광고)를 노출 시키는 수단일 뿐입니다
어떻게 보여주는거에 따라 성과는 다릅니다 그걸 생각 하시는게 여러분들이 할일 입니다.

같은 물이라도 그냥 물이라고 홍보해서 판매하는것보단
얼음으로 만들어서 빙수를 만들던지
수소를 넣어서 수소수를 만들던지
 할수 있는게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걸 자신의 제품에 붙여 본다면 어떻게 색다르게 소구점을 설정 하실껀가요 ? 

색다른 셀링 포인트를 설정하는 것 
페이스북으로 셀링하기 위한 첫번째 시작 입니다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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