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뷰브로 돈 번다는 이야기가 동영상으로 책으로 쏟아지는 지점,
그 지점이 주식 용어로 상투 잡는 지점입니다
남들이 다루지 못하는 틈새 분야를 제외하고 대부분 선점당한 상태죠
아프리카 VJ들과 연예인들 고퀄러티의 전문가들이 점령한 상태에서
유튜브로 돈 번다는 소식을 듣고 상투 잡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
의사와 의학 정보를 개그맨과 개그를 겨루어 지속해서 구독자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마케터에게 유튜브란 여러 채널 중에 하나로 다른 채널과 연결해서
시너지를 일으키는 좋은 도구라고 생각해야 조금 더 접근이 쉬울 듯 하네요
유튜버로 돈을 벌겠다고 접근한다면 높고 높은 벽을 실감하게 되실 것 같네요
마케터란 남들보다 한발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아닐까요?
물론 타고난 자신만의 분야를 같은 덕후들에겐 아직 블로오션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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