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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연말연시 마케팅 팁 15가지 (고객과 소통하기)

2018.11.13 11:12

김매니저

조회수 6,772

댓글 3

연말연시 시즌을 준비하는데 유용한 페이스북 마케팅 팁 15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총 4단계 ( 준비 / 관심유도 / 소통 / 학습 )로 되어있으며 차례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페이스북 비지니스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고객과 소통하기


1. 축제 분위기 조성하기

연말연시는 비즈니스가 고객과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비즈니스의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보여주면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다음은 비즈니스에서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팁입니다.


• 팔로워에게 감사 인사 남기기
고객과 팔로워에게 감사를 전하는 게시물을 올리세요. 연말연시는 감사의 마음을 보여주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 연말연시 인사 올리기
연말연시를 맞아 또는 그 이전에 '행복한 연말연시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같은 연말연시 인사 게시물을 만드세요. 게시물 예약 방법을 알아보세요.

• 연말연시 장식 뽐내기
비즈니스에서 연말연시 장식을 했다면 게시물을 통해 팬들과 공유해보세요.






2. 고객이 메시지를 보내도록 유도하기

고객과 Messenger를 통해 1:1 대화를 나누면 더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메시지를 주고받으면 여러분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고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사실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쇼핑 고객의 53%가 직접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를 통해 쇼핑할 가능성이 높다고 응답했습니다. 




다음은 고객이 메시지를 보내도록 유도하기 위한 팁입니다.


• 메시지를 받고 답변할 준비가 되면 메시지 기능을 사용 설정하세요.
• 페이지 상단에 '메시지 보내기'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고객에게 비즈니스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메시지 유도' 게시물을 작성하여 고객이 대화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세요.






3. 고객과의 대화를 간편하게 관리하기 

연말연시 시즌에는 고객으로부터 제품에 관한 메시지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때 판매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신속하게 메시지에 답변해야 합니다. Facebook이 제공하는 도구를 통해 간편하게 메시지를 관리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여보세요.


다음은 시간을 절약하고 고객과 쉽게 연락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 저장된 답장을 만들어 고객의 자주 묻는 질문에 응답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별표 아이콘을 사용하여 후속 조치가 필요한 개별 메시지를 표시하세요.
• 레이블 기능을 사용하여 가장 중요한 고객 또는 다양한 고객 그룹(예: 반복 구매 고객, 잠재 고객 등)을 식별하세요.






4. 후원을 통해 커뮤니티에 좋은 인상 심어주기

관심 있는 기부 활동에 참여하여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고 커뮤니티의 호감을 얻어보세요.

페이지에서 '비영리 단체 후원' 게시물을 만들어 간편하게 모금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부 활동이나 비영리 단체를 선택하고 후원한 다음 팬들에게 게시물을 공유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은 페이지에 모금 게시물을 올릴 때 유용한 팁입니다.


• 개인적인 이유로 여러분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거나, 활동 내용이 비즈니스의 사업 내용과 연관되는 등 여러분이나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기부 활동을 선택하세요.


• 가장 먼저 기부하고, 해당 비영리 단체를 후원하는 이유 및 후원 금액을 게시물에 밝히세요. 그러면 다른 사람들도 기부에 동참하게 됩니다.

• 커뮤니티의 참여를 독려하세요. 비즈니스가 활동하는 그룹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개인 타임라인에도 게시물을 공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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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을 통한 페이지 & 그룹 운영 전략
User가 반응하는 콘텐츠의 유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이 달라져야 합니다. 
또한 페이지와 연계된 그룹, 단독그룹의 활용을 통한 성과 극대화를 모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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