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광고대행사 고르는 초꿀팁

2018.09.14|

광고관리전문|

좋아요2|

1,082 읽음

댓글댓글 2개

심플하게 두가지만 확인해보세요.


1. 계정 세팅 방법.

-그래서 계정 세팅은 어떤 기준으로 해줄 것인지?

-무슨 이유로 그렇게 하겠다는 것인지?

-나(광고주)도 쉽.게. 관리가 가능해지는지?


2. 정리.

-그래서 정리는 어떤 기준으로 해줄 것인지?

-어떤 데이터를 참고로 해서 정리를 할 것인지?

-나도 쉽.게. 데이터를 보면서 정리를 할 수 있는지?


-----


눈에 보이는 것으로 지적을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죠

심지어 어떤 대행사에서는 대본처럼 틀에 짜여진 내용을 쓴 후

그거만 달달달 읽게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제 광고주 중에도 같은 대행사에서 연락한 사람은 달랐는데

내용은 토시하나 빠뜨리지 않고 똑같았다고 하셨던 광고주도 계셨고요.


확장소재, 무효클릭 솔루션, 세부 키워드 왕창 대따 많이 등등등

이런거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크게 중요하지가 않은 것들 입니다.


단지 부가적인 서비스 인것이지요.


확장소재, 눈에는 더 띄게 해줄 수는 있습니다. 

근데 그것 뿐, 사실 매출에 도움이 얼마나 될지는......


솔루션으로 영업하는 곳은 대부분 체험판 뭐 일주일에서 보름짜리 설치해주고 나서

데이터 살펴보니 부정클릭 없는 것 같다고 끝내는 경우가 대다수고요.

솔루션에 제대로 관심을 갖다보면 일주일에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ip 50개 정도는 나오고요,

네이버에서 수시로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ip들 관리가 되고 있지요.

(참고 : https://saedu.naver.com/help/ccenter/intro.nhn)


정말 대박은 키워드입니다.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세팅을 한 건지, 간혹 정말 의미 없는 것들도

어디서 가져와서 넣어두고는 그걸 계속 노출시키는 곳도 있었고,

시즌이 지난 것들도 그대로 노출이 되는 경우도 허다하더라고요.


다른 대행사에서 그렇게 세팅된 계정들을 담당자가 저로 바껴

제가 관리해드리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제가 광고주께 가장 먼저 하는 질문이

'이거 무슨 기준으로 이렇게 세팅된지 아시냐' 입니다.

그럼 대부분 '모른다' 고요.


그럼 양해를 부탁드리고 처음부터 다시 세팅을 해드립니다.

충분히 납득하실만한 이유로, 관리가 편하신 상태로요.


---------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대행사 구하실 때 세팅, 정리를 어떻게 해줄 수 있는지를


잘 따져보시고, 관리는 누가 하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조금 더 나은 상황의 관리를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능률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광고관리전문
광고의 기본은 관리, 기본에 충실한 네이버 다음 카카오 공식대행사 소속 마케터입니다
  • 활동지수6단계 (716점)
  •  

목록글쓰기
댓글 2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