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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언부탁드립니다.) 키워드 광고 계속해야하는걸까요..?

2018.08.29 12:11

blomushu

조회수 2,857

댓글 17

안녕하세요. 

지금 ARS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중인 사업자입니다.


현재 공식 대행사와 함께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2일이 지난 시점에서 데이터가 수집되어야 하는것은 알지만 

생각했던 만큼의 결과와 너무 차이가 커서 조바심이 자꾸만 나네요 ㅠㅠ.


보통 서비스 오픈에는 키워드 광고비용에 대한 큰 지출을 감안하고

업종과 관련 된 키워드들을 모두 상위권에 위치시켜두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고민을 하게 된게 매일같이 경쟁업체들은 업종관련 키워드는 모두 상위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키워드들이 월간검색량은 3~5000인데 금액은 경쟁이 심해서 최소 모바일기준 3위를 잡았을때 1 클릭당 2만원이 넘는 키워드가 너무 많습니다. 그 이하로 하면 뭐.. PC / Mobile에서 더보기를 클릭해야만 저 아래 제 광고가 나오게 되구요.

업종에 대표적인 키워드는 대략 50개정도가 되구요.


지금 제 고민은

1. 서비스 초기에는 대표키워드 선점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을 시키느냐.

2. 보유한 예산에 비례해 대표 키워드 선점이 어려우니 다른 채널을 집중공략하느냐.


두 가지인데.. 사실 인력이 많으면 두 가지를 적절히 섞어서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인력도 부족하네요 ㅜㅜ


사업의 성격상 이도저도 아니게 유지가 되면

저희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상담사들이 경쟁업체로 옮길 수도 있는 상황이고

광고비는 계속 야금야금 조금씩이라도 없어지는 상황입니다.


보통 초창기의 서비스라면 어떤 선택을 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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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의 경우

어제 대표키워드 입찰가를 좀 올려놓고 약(12시간) 오늘 분석을 해보니

광고비는 21만원이 소진이 되고 그에 비례해 방문자는 363명이 들어왔고

실질적인 통화는 1건 금액은 15400원입니다.


2번의 경우

키워드 광고의 비중을 줄이고

1. 추첨제 페이백 이벤트 (상품 또는 현금 지급)

2. 컨텐츠 확산 추첨 이벤트 

3. 네이버 카페 / 다른 매체 월 배너광고 (CPC가 아닌)

*물론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이벤트 내용에 대한 노출수를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생각입니다.

4. 월 광고비용으로 SNS 전문 관리할 수 있는 인력을 고용

5. 체험단 후기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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