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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찰력을 높여주는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징 이해

신용성2018년 08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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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14 -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징 이해



광고(advertising)는 미디어(매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미디어의 특정 영역에 광고(advertisement)를 노출하는 것이라고 하였는데, 미디어 중 ‘디지털 미디어’에 노출하는 광고를 디지털 광고라 한다.

디지털 광고 비중은 꾸준하게 성장하여 지금은 그 첫 번째 자리를 꿰차고 있다. 디지털 광고의 비중이 이렇게 높아지는 것은 디지털 미디어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에 따른 것이다. 광고는 미디어에 의존하는 것이므로 사람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많이 이용하니 그에 따라 디지털 광고 시장도 성장할 수밖에 없다는 말이다.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광고만이 지니고 있는 특징을 십분 활용해야 한다. 실무적으로 의미가 있는 특징만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타기팅이 용이하다.

기업이 표적하고 있는 고객만을 선별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타기팅(targeting)이 용이하다. 고객의 사적인 공간(SNS, 이메일 등)에 광고를 노출하거나, 광고를 열람하는 고객이 누구인지에 따라 광고를 달리 내보낼 수 있다. 

[그림. 페이스북에서 타기팅을 설정하는 화면]
 

그림은 페이스북에서 광고할 때 타기팅을 설정하는 화면이다. 성별, 연령, 지역 등에 대해 기본적으로 타기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타기팅 방법을 지원한다. 페이스북은 특히 로그인 정보를 바탕으로 타기팅하고 있어 정확도가 높은 편이다.

② 노출 통제가 가능하다.

광고 노출 통제가 거의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광고와 관련하여 어떤 이슈(재고 소진, 이벤트 내용 오류 등)가 발생하면 즉시 광고 노출을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출 환경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다를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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