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한 줄의 비밀

고객 세분화와 STP 전략

신용성2018년 08월 07일

🧡 6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7 - 고객 세분화와 STP 전략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고객을 세분화해야 한다는 내용이 종종 언급된다. 마케팅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매를 설득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구매 설득을 위해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데 이 메시지는 당연히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설득력을 갖출 수 있을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고객의 니즈(needs)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보스는 현재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하고 있는데, 이 교육을 수강하는 목적은 스스로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광고대행사의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직원의 업무를 관리하기 위해, 취업이나 승진을 목적으로, 당장의 매출 증대를 위해, 본인이 강사 혹은 컨설턴트로 성장하기 위해 등등 매우 많다. 이렇게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는 고객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해야 설득력을 지닐 수 있을까?



사람들은 자신의...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2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