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강남센터에서 열린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 전략 리허설 강의 리뷰

2018.07.16 00:23

최창희

조회수 5,734

댓글 11

주말에 조영빈 강사님의 인스타그램 계정활성화 전략리허설 강의가 있었습니다인스타그램 리허설 강의 소개 )

최근에 오픈한 아이보스 강남 센터에서 열렸는데요.







일주일 전쯤 단톡방 부방장님들 모임 때문에 갔을 때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주말에 가보니까 축화 화환들도 있고 더 멋있어졌더라고요.

확실히 강남센터는 가산과 달리 더 고급진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강의 때 배운 용어로 치면 더 '인스타워씨'하다고 해야 하나 그랬습니다.




 


리허설 강의를 해주신 분은 현업에서 인스타그램 전문가로 활동하는 조영빈 강사님인데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0원으로 하는)>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패션, 식품, 서비스, 병의원 등 많은 분야에서 인스타그램과 SNS를 이용해 계정 활성화 전략을 실제로 기획하고 실행해본 분이고, 컨설팅도 많이 진행하시는 분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으로 인한 마케팅 매커니즘의 변화,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변화와 트렌드,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하는 법 등 인스타그램 트렌드부터 꿀팁까지 많은 걸 알려주었는데요.

현업에 계신 분이라, 최신 변화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사례를 같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려면,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20대의 성향이 어떤지 아는 게 중요할 텐데요. 강사님이 해준 이야기 중 기억에 남는 몇 가지만 정리해보겠습니다.


1. 20대에게 중요한 InstaWorthy 

InstaWorthy = Instagram + Worthy (인스타그램 + ~할 자격이 있는)

: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자격이 있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는 20대 중반

항상 사진을 많이 찍고그중 인스타워씨한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한다..

20대는 하루에도 수많은 사진을 찍는데, 그중 하나가 선별되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되기 위해선, InstaWorthy 해야 한다.

내 컨텐츠가 인스타워씨하다면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된다.


2. 구매 패턴

올리브영 같은 곳에 가서 화장품을 찾을 때, 10대는 내가 좋아하는 뷰티유튜버가 쓴 적이 있는지를 검색해서, 쓴 적이 있으면 구매한다. 

20대는 자기가 먼저 발라본 후, 인스타그램을 검색해서 사람들이 많이 쓰는지 확인하고 구매한다.


3. 좋은 사진을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사진 한 장을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

전체 공간이 다 안 예뻐도 한 공간만 예뻐도 사진 찍으러 찾아간다.

도대체 왜 거기 가?” 했을 때 사진 찍으러”라고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여행도 맛집보다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많은 곳에 가는 경우가 많다.

경험재 소비가 확산되고 있고, 좋은 사진을 찍는 데 돈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10대 후반 20대 초반, 나이가 어릴수록 이런 성향이 강해진다.

 

4. 욜로가 지고 자기계발이 뜬다

욜로도 돈이 있어야 하는데 돈은 없고, 자기를 멋지게 드러내고는 싶고..

그런 심리에서 뜨는 게  책과 전시 같은 것들.

#책스타그램 #공스타그램 #헬스타그램 #전시 

이런 해시태그들 사용이 많아지고 있다. 



강의가 끝나고 나서 아이보스 교육 팀장님과 아이보스 강남 강의장도 인스타워씨하게 꾸며놓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혹시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p.s 조영빈 강사님의 정식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에서는 리허설 강의에서보다, 좀 더 고급 과정의 이야기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강의 일정이 잡히면 소식 전할게요.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곰이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