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수익을 창출하는 글로벌 마케팅 동영상 제작 공식

2018.07.02 05:49

탁구공

조회수 2,153

댓글 0

수익을 창출하는 글로벌 마케팅 동영상 제작 공식

동영상 전성 시대다. 동영상은 현재 SNS상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공유도 많이 되고 광고 효과도 높은 컨텐츠다.

시스코(CISCO)에서는 2021년 까지 모든 소비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의 82%가 동영상이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그렇다면, 전 세계 고객들을 상대로 수익을 창출하는 동영상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해외 엘리트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동영상 제작의 3단계 공식을 소개한다.

1단계는 패턴 교란이다. 현대인들은 너무나 바쁘고 단조로운, 챗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간다. 동영상의 경우에도 sns상에서 너무나 많은 광고 동영상에 노출되어 살아간다. 당신의 동영상이 잠재고객들의 일상적인 패턴을 깨지 않으면 주목을 끌기 힘들어진다.

따라서 마케팅 동영상의 경우 맨 처음에 잠재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일상의 패턴을 깨는 장치가 필요하다. 가장 쉬운 패턴 교란 방법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직도 인터넷 마케팅을 직접 하세요? 모든 마케팅을 자동으로 해주는 마케팅 로봇 구경 한번 해보실래요?”라는 식이다.

인간의 두뇌는 자신과 관련이 있는 질문을 받게 되면 무시할 수 없게 프로그램화되어 있기 때문에 질문을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2단계는 7대 3의 콘텐츠 전달이다. 여기서 7은 유용한 정보를 의미하고 3은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의미한다.

SNS에서 광고를 좋아하는 잠재고객들은 없다. 잠재고객들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한다. 잠재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70% 정도 제공하고 나머지 30%를 당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때 좋은 반응도 얻고 구매 전환율도 높이는 마케팅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3단계는 행동 촉구(Call to action)이다. 당신의 동영상을 본 잠재고객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요청을 해야 한다. 잠재고객들은 당신 생각 처럼 알아서 당신의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당신의 상품을 능동적으로 구매하지 않는다.

당신의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한다면, Go to www.yourwebsite.com now! 라고 하고, 구매를 해야 한다면, buy now!, press the purchase button now! 라는 식으로 정확한 행동을 요청해야 한다.

위의 3단계 공식을 따라 당장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마케팅 동영상을 만들어보자. 분명히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 될 것이다.
병의원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탁구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