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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리는 키워드광고를 해야할까요?

2018.06.21 23:57

광고관리전문

조회수 4,412

댓글 11

요즘들어 부쩍 키워드광고를 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고민해보게 됩니다.


키워드광고를 하는 이유,

단순히 남들이 하기 때문이라면

이유가 그것 뿐이라면, 차라리 그 비용으로 다른데 쓰시는 것도 

나쁘진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키워드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는

검색했을 때 노출되게 하기 위함이지요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입니다

당연하기 때문에 더욱 이 이유에 집착을 해야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뚜렷한 목적을 갖고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우리의 광고가 보여지는 것이 1차 목표이지만 

노출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우리 광고를 눌러보지 않는 게 소비자입니다 


때문에 전략적인 운영이 필요하지요 


노출 대비 유입을 가장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마도 

검색 노출이겠지요


검색에 노출이 될 수록 유입을 많이 받게 되며 그에 따라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늘어나는 유입만큼 매출 대비 광고 비용이 엄청 소진될 수 있으므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때문에 제목과 설명글에 다른 업체와 차별점을 둬야 하며

모바일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확장소재를 사용해줘야 합니다


확장소재가 매출에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는 없겠지만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에 

적절한 활용을 해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라도 세팅을 할 수 있겠으나 

세팅보다 중요한 것이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이 아닐까 합니다 


키워드는 무조건 늘리면 좋은 것이 아니고

소재도 무조건 5개를 다 채워야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어떤 키워드가 우리에게 정말 효율적인지 

어떤 키워드를 더 채워놓고 

어떤 키워드를 버릴지를 세세하게 분석을 해봐야만 합니다 


소재 역시 비슷한 내용으로 5개를 채우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다른 내용들과 각각의 연결 url을 통해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소재는 어떤 것인지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광고도

소비자의 검색결과 화면에 노출이 돼야 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노출만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유입을 다양하게 받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그 고민한 만큼의 소재를 소비자의 눈에 보이게 하고


유입을 받고,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고 또 고민하고 노출하고의 반복을 하다보면

우리에게 적합한 키워드와 소재, 확장소재가 세팅이 될 것입니다

마케팅초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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