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단톡] 전문병원 타이틀 사용 관련 내용

2018.06.21 16:12

깜순복

조회수 1,150

댓글 0

[애1*]
혹시 작은규몬의 성형외과가 보건복지부 인증 전문병원 이란 타이틀을 받을수도 있을까요?
병원이라서 성형외과는 포함이 안되겠죠?

 

[보1*]
전문병원 표방 불법광고 병의원 404곳 처분 의뢰
인터넷 등을 통해 전문병원을 표방한 불법 의료광고를 노출한 의료기관이 무더기로 의료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0일 "인터넷 매체 5곳에서 의료법 상 금지된 전문병원 표방 불법 의료광고를 노출한 의료기관 40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사장 신현윤)과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는 홈페이지와 블로그 포털 SNS와 의료전문 어플리케이션 등을 대상으로 했다.
의료법에는 복지부가 지정한 전문병원 외에 다른 의료기관에서 '00전문병원'으로 광고하면 거짓광고에 해당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복지부는 지난 2월 한달 간 인터넷 매체 5곳 전문병원을 표방한 의료광고 2895건을 대상으로 조사해 404개 의료기관에서 535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했다.
위반 유형별로 보면 전문병원 지정분야 위반 의료광고 128건(23.9%) 전문병원 비지정분야 위반 의료광고 407건(76.1%) 등이다.
복지부가 전문병원으로 지정하지 않은 비지정 분야 위반사례는 성형외과와 치과 피부과 내과 순이다.
보건의료정책과 정윤순 과장은 "의료광고 위반행위는 의료법에 따라 운영되는 전문병원제도의 신뢰를 훼손하고 건전한 의료경쟁 질서를 저해하는 행위"라면서 "행정처분은 물론 앞으로도 인터넷광고재단과 함께 의료광고 시장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광고재단 박상용 팀장은 "최근 SNS와 블로그 등 인터넷 상 의료광고가 증가하고 있으며 올바른 정보가 소비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계속 모니터링 하겠다"고 약속했다.
복지부는 이번 조사를 통해 의료법 위반 광고가 확인된 의료기관 관련 의료광고 게재 중단 및 의료법에 따른 행정처분(시정명령 또는 의료기관 업무정지 1~2개월) 등을 관할 보건소에 요구할 계획이다.

 

[그1*]
웁스..ㅎ

 

[j1*]
업무정지 . 1~2?
와 ..

 

[보1*]
전문병원 이라고 쓴거 있는분은 이번에 보건소에서 시정명령이나 영업정지 처분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를

 

[애1*]
저거 어제 뉴스 나왔던 내용인데 성형외과는 전문의료기관 인증 받을수 있는게 없나요?

 

[아1*]
전문병원제도가 있습니다.
그거 안된병원이 전문병원 사용하면
걸려요~

 

[애1*]
성형외과도 전문병원 인증을 받을수 있나요?

 

[아1*]
전문병원은 병원급만 해당합니다.

 

[보1*]
@애*** 전문병원 기준은 잘 모르겠지만 규모가 작으면 안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성형외과가 병원으로도 있나요?

 

[아1*]
http://대한전문병원협의회.com/
여기보시면 설명이 잘되어 있습니다.

 

[애1*]
감사합니다!~불법표기 관련해서 SNS 는 크게 간섭 안하는줄 알았는데 이번에 건든다고 하네요 ㅠㅠ

 

[인1*]
전문병원하고 의료기관 인증하고 달라요
급성기전문 본적이 없는거 같아서 한참 찾아봤네요 ㅋㅋ

 

[애1*]
아 그렇네요 ㅋㅋㅋㅋㅋ리스트에 거의 병원들만 있어서 착각했나와봐요 ㅋㅋㅋㅋㅋㅋㅋ
전문성형외과도 하나 만들어주지...

 

[보1*]
아**랑 그**가 성형외과중에 병원이죠?
치료관련이 아니라서 절대 될일은 없을듯...

 

[U1*]
지**도 병원이더라구요

 

[명1*]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전문병원 인증 -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보건복지부 지정과 인증원은 마크가 다르죠 근데 기준이 둘다 빡세서 둘다 신청해서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어느쪽이든 한번 인증 받으면 직원들 반은 나간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아2*]
전문병원과 평가인증 둘 다 준비해본 경험으로 보면...돈 좀 주고 컨설팅 맡기는 게 속편한 것 같아요.
신경쓸 게 없거든요.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되고~
그리고 보너스 줘서 그런지 생각보니 이직율이 높진않았습니다.

 

[인1*]
전문병원 지정되려면 의료기관인증평가를 포함해야 이유도 있고 항목들이 좀 그런게 많아서 성형외과는 안보이는거 같아요
병의원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깜순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