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페이스북 광고 전문가 정해준 이사 인터뷰

2018.06.21 14:38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2,011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SNS마케팅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로그인 기반 시스템으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과, 브랜드 인지와 구매 전환의 성과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풀 퍼널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온라인 마케팅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혀있는데요.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용어와 타겟 방식 그리고 픽셀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지 않고선 쉽지 않습니다.


사실, 교육만 들으면 빠른 시간에 다 해결되는데, 비용과 시간이 드는 일이라.. 신중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오늘 페이스북 마케팅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정해준 이사님을 만나 교육에서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볼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해준 이사

아이보스에서 페이스북 광고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자리에 앉아서 뭔가를 하는 것보다는 발로 뛰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교류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

페이스북 교육을 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정해준 이사
페이스북 광고는 그동안 우리가 경험해왔던 기존 광고 시스템들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낯선 기능도 기능이지만 무엇보다 광고의 세계관 자체가 달랐고, 광고 운영도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접했던 많은 사람은 페이스북 광고를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었죠. 

그런데 제가 봤을 때 페이스북 광고는 초기의 낯선 세계관만 이해한다면 놀라울 정도로 합리적인 체계를 가진 광고 시스템일 뿐만 아니라 비용대비 성과라는 측면에서도 소상공인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광고였어요.

처음에는 아이보스 내의 다른 동료들에게 하나둘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공유하다가, 여러 사람에게 발표하는 자리를 만들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교육 과정을 개설해서 회사 외부의 다른 마케터들에게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교육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해준 이사
개인적으로는 교육 직전에 심한 중압감을 느끼곤 하지만, 반면에 교육하는 상황을 즐거워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교육이 제 적성에 맞는 것 같아요(수업을 들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할지는 모르겠지만요..ㅎ).
하나 확실한 것은 페이스북 광고가 얼마나 좋은 광고인지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분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기회를 발견하고 성과를 만들어 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

어떤 교육을 담당하고 있나요?  교육은 유익한 강의인가요?

정해준 이사
제가 진행하는 페이스북 교육은 세 과목입니다.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 기본이해, 페이스북 광고의 정석, 페이스북 픽셀의 이해와 구현방법으로 구성되어 있고,

처음 페이스북 마케팅과 광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페이스북 기본 이해를 권해드립니다.
이 과목은 페이스북을 마케팅 관점에서 어떻게 이해하고 어떤 방향으로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정석은 광고를 시작한 지 1년 미만에 있는 분들을 전제로 구성한 내용입니다. 기능을 익히긴 했으나 각각의 기능들이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성과를 만들어 가는지를 이야기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 습득과 전략 설계의 아이디어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픽셀 교육은 페이스북의 고도화된 타게팅을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교육입니다. 사이트 트래픽을 활용하는데 필수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쇼핑몰 광고를 담당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강의가 많은데, 다른 교육과 차별성이 있다면요?

정해준 이사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면서 하게 되는 가장 놀라운 장점은 사용자들의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회사에 대한 고객의 경험을 필요에 따라 나누고 필요에 맞는 메시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은 페이스북 광고가 가진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교육 내용을 구성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쓴 점은 이 지점입니다. 
페이스북 타게팅의 모든 것을 짧은 시간 안에 다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타게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게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정해준 이사
기능들을 익히는 것은 언제든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익힐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중요한 것은 타게팅과 메시지입니다. 그리고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이 어떻게 사용자들의 경험을 모으고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는지 이해가 필요합니다. 
제가 교육을 통해서 전달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이 지점입니다. 
개별 기능에 관심을 가지기 전에 페이스북의 전체적인 모습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는 안목과 전략적 관점을 수립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정해준 이사
교육에 참여하는 분들에게 질문을 해보면 의외로 페이스북 사용을 하는 분들이 적은 편입니다. 대체로 업무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발견하곤 합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은 태생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콘텐츠의 확산 역시 사용자 간 교류를 통해서 이뤄진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 메시지를 확산시켜야 하는 담당자들이 정작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쉬운 일이죠. 교육을 듣고 기능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페이스북을 통한 적극적인 교류 활동을 하셨으면 합니다.


정해준 이사님 말에 따르면,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하기 전 먼저 페이스북 고유 특성을 이해하는 게 중요해 보입니다.
사용자 간 교류하면, 자연스레 비즈니스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방법을 알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누군가 올바른 가이드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서포터가 있다면, 소모되는 시간과 비용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줄여 손실될 수 있는 기회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지요.

아이보스에서는 정해준 이사님이 진행하는 교육 말고도 페이스북 여러 분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보스에서 그동안 쌓아놓은 후기들로 교육의 질을 평가 해 보시고, 
도움 될 수 있는 교육이 무엇인지 확인 해 보세요. ^^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아이보스 교육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교육 -> 진성 후기 보러가기

페이스북 마케팅 기초 -> 커리큘럼 보러 가기

페이스북 운영 전략 -> 커리큘럼 보러 가기

페이스북 광고의 정석 -> 커리큘럼 보러 가기

페이스북 픽셀 활용 -> 커리큘럼 보러 가기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교육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