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GA 강사, 김종진 이사님과의 인터뷰

2018.06.18 15:53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2,815

댓글 2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오늘 GA교육을 맡고있는 아이보스 김종진 이사님과 이야기를 나눠 볼 건데요.


그 전에 GA라 함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의 기초가 되는 툴이자, 전자상거래 업종에선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툴 입니다.


웹에서 소비자들의 행동, 행태들을 분석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분석 툴이지만 용어가 생소하고,

개발적 요소가 들어가다 보니 초기 세팅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데이터 지표를 봐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GA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김종진 이사님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교육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교육 신청을 망설이고 있는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종진 이사

아이보스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웹 분석 컨설팅 업무와 함께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부동산 자산운용사에서 투자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분석을 통해 현황을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것을 가치로 창출하는 데 활용하는 일련의 작업을 좋아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을 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김종진 이사

아이보스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오랫동안 많은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디지털 분석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제가 분석 파트를 맡고 있었기에 자연스럽게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데,  교육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김종진 이사

강의는 좋은 가이드 역할을 수행합니다. 남들보다 조금 먼저, 조금 더 많은 길을 가 본 사람으로서 조금 더 늦게 출발한 분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조금 더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강의를 수강한 분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건 상당히 보람 있는 일입니다.


또한 강의를 하면 무엇보다도 제 스스로 가장 많이 배우게 됩니다. 강의를 준비하면서 체계적으로 정리가 될 뿐만 아니라 수강자 분들 과의 질의응답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사고와 관점을 배울 수 있다는 것 또한 강의의 큰 매력입니다


"

부장님이 맡고 있는 강의는 어떤 사람들에게 유익한가요?

김종진 이사 

저는 글 애널리틱스 교육과 구글 태그 관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업종에서 모두 필요한 분야이기 때문에 큰 카테고리로 정의를 내려보면,


일반 기업의 내부 마케터와 홍보담당자,

웹사이트의 운영자와 기획자,

개발자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임직원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과 관련 있는 담당자 모두에게 유익한 강의입니다.




담당하고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은 다른 교육과 어떤 차별성이 있나요?

김종진 이사 

이론과 실무의 균형이 제가 강의를 진행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키워드입니다.

우선 아이보스의 다른 교육들과 마찬가지로 철저히 실무 중심의 현업에서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수강생 개개인에게 실습용 웹사이트 계정과 GA 계정을 제공함으로써 강의 중에 다양한 실습을 체험하도록 하는 한편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성요소, 기능 및 활용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얻어갔으면 하는 것들이 있나요?


김종진 이사 

일차적으로는 강의에서 제가 준비한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적인 활용 방법을 잘 익히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더 중요하게 여기는 건 수강자 분들이 이후에도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GA 툴만 하더라도 워낙 기능들이 많고 이것을 토대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에 짧은 시간으로 구성되는 강의에서 온전한 활용법을 익히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실무에서 지속적인 사용을 통해서 익힐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강자 분들이 향후 학습을 하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때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GA의 전반적인 개요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 개설 과정이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김종진 이사 

강의 준비를 하면 아무래도 사례를 많이 찾고 연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이야 많이 나아졌지만, 강의를 준비할 때만 하더라도 한글로 된 구글 애널리틱스 자료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문으로 된 구글 자료와 특히 해외 GA 전문가나 컨설팅 회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나 유튜브 등 동영상 자료를 참조하느라 애를 좀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김종진 이사 

일단 시작해 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미 몇 년 전에 알리바바 마윈 회장도 얘기했듯이 지금은

데이터 시대(DT, Data Technology)입니다. 마케팅 분야에서 디지털분석 역량은 필수 역량이 되었으며 GA와 같은 웹분석 툴에 대한 학습은 좋은 출발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 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등 안 보이던 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실천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김종진 이사님은 교육 이후에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말 하셨습니다. 모든 분야가 그렇듯, 교육이 교육으로만 끝난다면 의미가 없겠죠?

GA는 초기 진입 난이도가 높고, 용어와 기능들이 익숙하지 않은 탓에 많은 분이 어려움

겪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쉽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구성된 GA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니,

아이보스 교육 페이지에 들러 커리큘럼 확인 해 보고 가세요. ^^


GA교육 평일반 ->  커리큘럼 바로가기

GA교육 주말반 ->  커리큘럼 바로가기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디제이제이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