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내가 바라보는 구글 인증자격 취득의 필요성

2018.06.04 00:48

조을지

조회수 4,499

댓글 7

"구글 애드워즈 인증 자격 취득하면 좋나요?"


간혹 저에게 위와 같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보스에서 구글 GDN 강의를 하다보니 구글 인증자격에 대한 경쟁력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역으로 이런 질문을 하면 답변이 될 것 같습니다.


"토익 점수를 높이고 싶은 건가요, 영어를 잘 하고 싶은 건가요?"


만약, 원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토익점수를 높여야 한다면 필요한 과제입니다.

그런데 영어를 잘 하고 싶다면 다른 능력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인증 자격은 없는 것 보다 있는게 무조건 낫다고 생각합니다그런데 딱 거기까지 입니다중요한 건 원하는대로 써먹을 수 있어야 하니까요.

저 역시 해마다 구글 인증자격 시험에 응시 중이고 취득도 했습니다1년 마다 재응시하여 갱신하지 않으면 해당 자격이 박탈당하거든요 ㅎㅎ



(짠. 실무에 미치는 영향력이 아주 소소한 인증 자격들.  9개월 뒤에 저걸 또 응시해야.... 후아.....)


그런데 이렇게 취득한 인증 자격이 제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GDN 강의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해당 강의를 하기 위해 조금이라도 전문성을 갖춰 보이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무엇보다 클라이언트의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다시 세팅하고, 실험해보고개선해보는 과정이 훨씬 의미 있었습니다. 대다수 인사담당자가 그러하겠지만 저 역시 직원을 채용할 때, 관련 자격증 소지여부 보단 주로 어떤 업무를 어떻게 했는지 더 관심 있게 봅니다. 물론 같은 조건이라면 인증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더 유리하겠죠.


비정기적이긴 합니다만 구글코리아 사옥에서 애드워즈 자격인증 취득을 위한 오프라인 무료교육이 가끔 있습니다. 그렇다더라도 과목별 교육 배정 시간이 짧아서 별도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면, 무료교육이나 유튜브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게 아니라  GDN 광고를 이해하고, 잘 다루고 싶다면 아이보스에서 제가 진행하는 교육을 수강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많은 수강생분들을 마주하면서 어떤 부분을 힘들어 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GDN이 갖는 경쟁력을 이야기 할 때..

대다수 분들이 엄청난 양의 게재지면으로 인한 많은 노출, 최소 예산 제약이 없는 광고 진행, 다양한 타게팅 지원 등을 이야기 합니다.


 


헌데 제가 느낀 GDN의 매력은 단순합니다. 

내가 아는 만큼 상황을 통제 할 수 있다는 것.

스스로 할 줄 아는 게 많아지면 정말 재밌어집니다.




아이보스 GDN강의가 궁금하다면 > http://bitly.kr/uFf5



배너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blog119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