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수많은 단톡에 유튜브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유튜브에 대한 내용은 컨텐츠마케팅 단톡에서 다루고 있었으나
유튜브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면서 별도로 빼자는 요청 사항이 있어
빼게 된 것입니다.
유튜브 단톡을 개설하고 반나절만에 벌써 500명의 보스님들이 단톡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문득 궁금해지더군요.
유튜브 단톡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지...
그 유형을 한 번 생각해보았습니다.
실제 조사한 것은 아니고 그냥 제 멋대로 유형을 나누고 추정한 것입니다.
* 크리에이터
스스로가 동영상 컨텐츠의 주역이 되어 구독자를 모으고자 하는 사람들
* 채널 운영자
유머 등 특정 주제의 동영상 컨텐츠를 모아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
* 기업 채널 운영자
특정 기업의 마케팅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
* 동영상 제작자
광고주의 동영상 마케팅을 위해 동영상을 제작하는 제작자(혹은 제작사)
* 동영상 바이럴 광고대행사
광고주의 동영상 마케팅을 위해 바이럴 동영상 컨텐츠를 기획 혹은 제작하는 대행사
* 광고주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자 하거나
유튜브에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거나
유명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광고주들
등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이라는 동일한 주제라 하더라도 참여자의 입장에 따라 관심을 두는 내용은 조금씩 다를 것 같기는 하네요.
참조 : 유튜브 단톡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는 아이보스의 단톡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https://www.i-boss.co.kr/ab-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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