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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업계에서 대상별 마케팅을 기반한 컨설팅 이슈는 다르다?

2018.03.05 10:24

커널스팟

조회수 2,522

댓글 2

아래 글은 필자가 이번에 운영하기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한 것을 그대로 복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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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업계에서 대상별 마케팅을 기반한 컨설팅 이슈는 다르다? 

그리고 많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와 실행사들은 이를 인식하고 방안을 만들어 제안해야 한다.

 

1. 프랜차이즈 본사

 

2. 로컬 다점포 경영자 (3개 점포 이상 경영)

   - 개인 브랜드

   - 개인 브랜드와 프랜차이즈 가맹점 

   - 자체 브랜드 그레이드별 브랜드 라인업 (Economy, Standart, Luxury)

 

3. 개인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2개 점포 이하 경영)

   - 1인 미용실

   - 로컬 다점포 가기 직전 단계의 경영자

 

4. 일반 헤어디자이너 (초디부터 지점장까지)

 

5. 스텝 및 인턴

 

6. 비미용인의 헤어살롱 매니져

 

각 대상자마다 온/오프 라인의 마케팅 이슈는 다르다.

실행능력 또한 다르며, 실행에 따른 결과도 다르다.

 

미용업계는 일반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및 기획사가 쉽게 생각하여 들어갔다가 모두 참패를 하는 시장이다.

 

이유는 위 대상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며, 그 대상의 고객에 대한 분석에 대한 이해도가 없기 때문이다.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본다.

 

"네이버가 없다면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고, 현재 그것을 잘하고 있는가?"

 

"네이버가 있다 하여도, 네이버에서 헤어살롱 정보를 얻지 않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무엇을 하는가?"

 

"헤어살롱의 경영자는 무엇을 위해 마케팅을 하는가?"

 

"본인은 미용인에게서 유명해질 것인가? 고객에게 유명해질 것인가?"

 

이 외에도 여러 질문을 정리해 보고 전략과 방향을 기획하며, 온라인 마케팅 실행 사항에 대해 알아야 가야하지 않을까 싶다.

 

거꾸로가는 것도 방법이긴 하나, 무분별한 온라인 채널 운영관리가 본인에게 얼마나 효율적인지는 본인이 제일 잘 알 것이다.

 

cf)http://socialtenacity.com/identify-target-market-focused-marketing/

 

via facebook @convergencer ::

https://www.facebook.com/kernelspot.io/photos/a.1493486047362975.1073741828.1374815345896713/1845860872125489/?type=3&the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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