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밴드 멤버수 늘리기 방법 - 종합정리

2018.02.18 01:26

제임스몰

조회수 49,413

댓글 52

"네이버밴드 멤버수 늘리기 방법" - 종합정리해봤어요.

 

 

 

 

 

네이버밴드를 2015년 5월부터 시작해서 오로지 밴드 플랫폼에서 공동구매로 상품을 팔아서 지금까지 밥먹고 살고 있습니다.

 

밴드를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하다보니 이것저것 인터넷마케팅에 대해서 대부분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지금껏 수천명에게 답변을 해주면서 느끼는거지만 대부분이 돈을 투자하지 않고 쉽게 멤버를 늘리는데에 관심이 많더군요.("제임스SNS마케팅" 밴드 4천명이 넘고 지식인에 답변까지)

 

 

 

 

 

 

 

물론 저도 그런 수요에 맞게 돈 안들이고 밴드 멤버수를 늘이는데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밴드뿐만 아니라 다른 SNS도 마찬가지겠지만

 

해당 플랫폼이 유료광고가 생긴 이후부터는 그 플랫폼에서 홍보해서 멤버 늘리는게 쉽지가 않고 제한, 제재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야 그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는 유료광고를 유도해서 수익을 창출하게 되니깐요.

 

이점을 이해하시고 무료로 홍보해서 멤버 늘리는데는 거의 제재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중 유독 심한게 네이버밴드인거 같아요.

 

신고기능이 곳곳에 있고 악의적인 신고자를 가려낼수가 없고 신고당하면 밴드 계정이 정지되기도 합니다.

 

이게 너무 흔해서 많은 밴드 리더들이 밴드 운영에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제가 적은 글이 정답은 아닙니다. 단지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 보시면 좋을거 같구요.

물론 상대밴드에게 피해가 갈수도 있으니 홍보는 무리해서 하시면 안되겠죠?

 

 

네이버밴드 멤버 늘리는 방법을 정리해보자면

 

 

1. 비즈센터 사이트에서 유료광고

 

새소식, 홈광고, 스티커 광고를 통해서 멤버를 늘리는게 가장 효과가 크고 쉽습니다.

하지만 광고에 참여하는 방식이 입찰방식이라서 특정한 가격대가 없어요.

그래서 지금은 수백만에 이르고 있고 떨어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를 들여서도 수익을 금방 뽑을 수 있는곳이 밴드인거 같아요.

대부분의 소기업이나 개인들은 수백만원을 투자하기가 쉽지가 않으므로 여기서 밴드마케팅의 딜레마에 빠집니다. 

빈익빈부익부가 시작되는거지요.

 

 

 

2. 다수의 부계정으로 타밴드에 글쓰기로 홍보

 

부계정을 현재는 많이 만들기가 힘들지만 만들수는 있어요.

이메일로 밴드서비스 가입을 하면 밴드계정이 하나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이메일만 많이 있다면 부계정을 제한없이 만들수 있지요.

이메일은 구글 지메일, 네이버메일, 야후메일, 네이트메일 등등이구요.

다음메일은 안됩니다. 경쟁업체라서 그런지 언제부터인가 다음메일은 안되게 막아버렸어요.

 

부계정을 이용해서 1천명이하의 밴드를 수도없이 가입을 합니다. 1천명 이상 밴드는 거의 대부분 글쓰기를 막아나서 홍보하기가 어려워요. 글쓰기뿐만 아니라 채팅이나 기타 밴드에서 할수 있는 홍보가 어렵지요.

여기서 글쓰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어요.(성인광고하는분들)

가입한 다른 밴드에 밤이나 새벽에 글쓰기를 합니다. 밴드 리더의 소홀한 시간에 하는게 더 좋겠지요.

새글을 쓰거나 공유하기로 내밴드의 글을 공유하기 해도 됩니다.

물론 해당 밴드 멤버나 리더가 신고해서 글쓴 계정이 정지되거나 글쓰기가 제한될수도 있어요.

그래서 부계정을 많이 만드는것이지요.

 

타밴드 글올리기나 공유하기 기능은 하루에 글쓰기 제한이 있어요.

휴대폰이나 연동된 계정은 갯수가 늘어납니다.

 

 

 

3. 일대일채팅이나 단체채팅으로 홍보

 

1:1채팅이나 단체채팅은 타밴드에 새글쓰기로 홍보하는것보다 더 빨리 계정이 신고당하고 정지될수가 있어요

왜냐하면 채팅은 상대방에게 바로 푸시알림이 가므로 상대가 즉시 신고를 할수가 있거든요.

보통 공개밴드는 1:1채팅이 막혀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가입제한이나 승인, 비공개밴드에 많이 가입을 하는게 좋아요. 그런 밴드는 채팅이 열려있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1:1채팅을 걸고 100명 단위로 다른멤버를 초대해서 한꺼번에 채팅으로 홍보하면 단체채팅이 됩니다.

 

 

4. 일정등록으로 홍보

 

새글쓰기가 아닌 일정을 등록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일정등록에 링크주소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일정을 등록하고 미리알림을 설정해놓으면 멤버들에게 새소식 알림이 가게 됩니다.

그러면 새소식란에서 클릭하면 내가 작성한 알림내용이 뜨고 링크주소도 클릭하게 될수 있어요.

 

 

5. 공유하기가 많이 일어나도록 양질의 콘텐츠 작성

 

가장 일반적인 정석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가장 어려운거 같아요.

밴드는 3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공개, 밴드명공개, 비공개 이렇게 3가지인데요.

공개밴드만 공유하기 기능이 있어요. 가끔 밴드명공개와 공개밴드를 구별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완전공개밴드만 공유하기가 있으니 구별이 될거에요.

내 밴드의 콘텐츠가 공유가 많이 일어나면 당연히 공유된 곳에서 그 글을 타고 내 밴드로 들어올 수 있어요.

 

 

6. 소책자 이벤트를 통해서 홍보

 

비슷한 주제의 카페에 소책자 PDF 파일을 만들어서 내 밴드에 오시면 소책자를 무료로 준다고 하고 밴드로 유입을 유도하면 됩니다.

 

 

7. 최신 트렌드, 특화된 주제의 밴드운영으로 추천밴드를 노려보라

 

네이버밴드는 유료광고 영역에 가끔씩 추천밴드를 띄워줍니다.

추천밴드로 뜨면 3천명정도는 회원유입이 될 수 있어요. 밴드주제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추천밴드는 대체로 TV프로에 나오는 주제, 드라마, 최신 트렌드 등등 비상업적이면서도 이슈화된 주제의 밴드를 띄워주는거 같아요. 한예로 백주부가 티브에 떴을때 그냥 밴드명을 백주부라고만 지어도 됐었지요.

일단 추천밴드를 노리고 5천명이 넘기전에 밴드명을 바꿀수가 있으니 바꾸어서 운영을 해볼수 있어요.

처음부터 상업적인 밴드를 운영하면 추천밴드에 뜰수 없으므로

 

 

8. 밴드 인원을 1부터 시작하는것보다는 유령회원이라도 있는게 스타트하기에 좋다

 

밴드를 새로 만들면 1명밖에 없겠지요. 유령회원이라도 넣어서 새글쓰고 좋아요 누르고 댓글이라도 달아서

활성화된 밴드처럼 하면 새롭게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도 가입을 망설이지 않고 하겠지요?

 

 

 

9. 새로시작한밴드에 신청하자

 

밴드를 새롭게 만들고 주제가 특정되고 정상적으로 운영이 된다고 보면 밴드찾기-모두보기-밴드홍보신청에

신청을 해볼수 있는데요. 리더가 한번만 가능하니 신중해야 하고 타이밍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공개밴드, 밴드명 공개밴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밴드 주제와 컨셉이 분명하고, 주제 관련 글이 많은 밴드를 선정하여 소개를 해줍니다.

새로시작한밴드 탭에 내 밴드가 뜨면 하루에 수십명은 가입이 될 수 있고 추후 "이런 밴드는 어때요" 탭 란에도 뜰 수 있어요. 여기까지 뜬다면 거의 유료광고하는 수준이 되어 버립니다.

 

 

10. 밴드명과 밴드소개글로 검색노출에 도전해보자

 

밴드명이 유난히 긴 밴드가 있을거에요. 밴드를 검색하는 키워드를 유추해서 나열하는 식이지요.

밴드소개글도 그래서 많이 적기도 합니다.

밴드명과 밴드소개글 신규작성글 신규가입자등등 여러조건을 합쳐서 검색노출에 반영을 하는거 같아요.

 

 

 

11. 동창밴드를 활용하자

 

밴드회사 자체에서 만들어준 동창밴드가 있습니다.

이 동창밴드는 독특한 밴드인데요 리더가 없습니다. 리더가 밴드회사로 되어 있는데요.

멤버목록에 리더가 없지요. 이말은 리더가 없으므로 관리가 일반 밴드보다는 소홀할 수 있어요.

물론 공동리더는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멤버가 글쓰기가 가능하고 일정등록이 가능하고 채팅은 거부자는 어쩔수 없지만 대부분 채팅이 됩니다.

 

 

 

12. 블로그,카페,지식인등 타 플랫폼에서 홍보

 

밴드는 신고하기 기능 및 계정 정지때문에 밴드가 아닌 타 플랫폼에서 홍보를 하게 됩니다.

블로그는 내것이니깐 내 밴드의 주제와 맞게 글을 쓰고 키워드를 공략하여 글을 쓰고 내 밴드 홍보링크를 넣어서 홍보하고 지식인은 홍보링크를 넣으면 안되므로 이미지로 홍보하는게 좋고 출처나 프로필에서 링크를 유도하면 됩니다.

 

카페는 카페운영자가 소홀한 야밤이나 새벽에 홍보글을 적고 출근전에 홍보글을 삭제하면 됩니다.

계속 나두면 운영자에게 발각되어 제재를 당하지요. 물론 새벽에 글 올려도 제재는 당할 수 있어요.

요즘은 부지런한 카페는 24시간 릴레이로 운영하는 곳도 있지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등 밴드가 아닌 타 플랫폼에서 밴드 링크를 홍보하는건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밴드는 이용자의 연령대가 높으므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경우는 조금 힘들구요.

블로그나 카페에서 유입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대충 생각나는데로 적어봤는데요.

도움이 될른지 모르겠네요.

 

글로써 적는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이 부족하더라도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NS
목록글쓰기
댓글 5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