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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제목 키워드 구성 유지해도 괜찮나요?

2017.11.03 14:14

kimys524

조회수 1,927

댓글 3

만약 제가 '사과'에 관한 글을 포스팅 한다면,

'사과'를 먼저 검색 해보는 편 입니다.

물론 '사과' 키워드 자체는 경쟁률이 높겠지요..

 

그럼 '빨간 사과' 이런 식으로 경쟁률이 다소 낮은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그럼 대부분의 상위 랭크된 글들의 제목은 키워드 구성이 비슷합니다.

 

'업체명' '품종' '모양' '빨간 사과'

혹은

'빨간 사과' '레시피' '음식 이름'

 

뭐 이런 식으로요. 사과는 너무 범용성이 넓은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키워드 구성이 다양하지만

자격증 시험이라던가, 축제라던가, 이런건 키워드 구성이 뻔합니다.

 

저는 상위 랭커들의 키워드 구성을  그대로 빌려쓰는 전략을 차용 했습니다.

결과는 이렇습니다. 총 게시물 5000~1만개, 1주 업로드 수 50~100개 키워드로 제목을 같은 키워드 구성으로 써본 결과 10페이지에도 노출이 안됩니다.

 

아무리 제 블로그의 검색지수가 낮더라도 10페이지 안에도 들지 못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2가지 정도 있다고 봅니다.

 

낮은 제 블로그의 검색 지수

혹은 본문/키워드/기타 표현들로 인한 검색지수 하락 입니다.

 

Q.1) 고수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기존 키워드 구성을 버리거나, 더 낮은 경쟁률의 키워드를 찾아 나서야 할까요? 한가지 주제를 놓고 글을 쓰다보면 키워드가 한정적이라 적당한 경쟁률의 키워드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키워드를 아예 바꿔봤습니다. 전국에 있는 지점들의 지역명을 넣어서요.

 

EX) [여수/순천/창원/춘천/부산/강릉] '색깔' '빨간 사과' '업체명'

 

이런식으로 쓰니 또 1페이지 내 노출이 되더라구요. 물론 오래 버티지는 못합니다.

Q.2) 만약 이런 키워드 구성이 먹히면, 다음 글을 쓸때도 이런 구성을 사용해도 되는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계속 같은 지역명을 사용하면 블로그 검색지수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해서요.

 

Q.3) 첫인사와 끝인사같은 경우는 항상 비슷할 때가 많습니다. 아무리 변화를 주려고 해도 지점 소개 등은 비슷할 수 밖에 없죠. 본문에 이렇게 중복되는 키워드들도 검색 지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블로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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