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광고 이번달 수익... 그리고 살짝 이것저것 ^^

2017.10.23 12:34

뽕블로그

조회수 4,286

댓글 4

안녕하세요. 뽕블로그입니다.

 

간만에 유튜브 이야기 몇가지 합니다.

 

1. 유튜브 구독자를 많이 늘린 후에, 유튜브의 유료컨텐츠를 활용해서 교육비즈니스를 해야겠다고 계획을 세웠는데! 망했습니다.

 

12월1일부러 유튜브에서 유료 컨텐츠, 유료채널 서비스가 없어집니다. ㅠㅠ 시작도 해보기 전에 망함.

 

2. 대신 트위치에서 스티리머 유료구독을 하면 구독자가 스트리머에게 돈을 후원할 수 있는 제도를, 유튜브 게이밍 쪽에 먼저 도입한다고 하네요. 이 부분이 확대되면, 다른 컨텐츠 사용자들에게 월간으로 구독자 팬들이 후원해줄 수 있는 제도가 생길 거 같습니다. 물론 슈퍼챗이라고 챗창에서 유료후원 하는 제도는 아직 있습니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챗창을 열고 방송하는 스트리머들... 주로 게이머들 쪽에서만 활성화되는 거 같아요 (부럽당)

 

3. 제가 운영중인 채널은 컨텐츠를 주제별로 잘라서 조금 짧게 꼭지를 나누고, 컨텐츠의 숫자를 늘리는 방향으로 전환중에 있습니다. 영상당 평균 조회수는 줄어드는데, 전체적인 조회수는 늘어나는 것 같네요.

 

4. 제가 자신있는 다소 어려운 주제가 있었고, 이 주제를 유료컨텐츠로 풀어서 수익화하려는 계획이 있었는데, 전면 수정합니다. 유료컨텐츠 자체가 일단 접는 서비스이니 하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 쪽에서 블로그검색노출+카페검색노출+카페바이럴마케팅 통해서 풀려고 하구요...

 

유튜브채널에는 조금 더 '보편적인 화두'를 꺼내서, 많은 구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소재에 집중해야겠다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니까 뭔소린가 싶으시겠네요.

제 유튜브 채널의 주제는 '부동산'입니다. 그 중에서도 재개발, 재건축, 도시환경과 같은 정비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주제인데요... (진짜 어렵죠? ㅋㅋㅋ)

 

이런 이야기 중 어려운 부분은 유료컨텐츠로 다른 채널로 빼고, 앞으로는 고등학생, 대학생, 또는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야 할 부동산 상식 같은 것...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부동산상식 이런 쪽으로 컨텐츠를 조금 더 광범위하게 풀어서... 집중해보려 합니다.

 

그래서... 그냥 널리 퍼지는 걸 목표로 채널의 방향성을 바꾸고자 합니다.

 

따로 코너를 만들려고 해요.

 

'학교에서는 못배웠던 부동산 상식' 뭐 이런 제목으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5. 제목을 수익이라고... 올렸으나 아마 제목에 낚여서 이 글에 들어오신 분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하는데... ㅋㅋ

 

이번달에는 지난달보다 광고수익이 130달러 늘었습니다.

지난달 562달러! 이번달 694달러!

 

와우~!! 이제 사무실 월세 이상 나옵니다. :D

 

6. 아이보스 단톡방 중에 MCN 방은 없는거 같은데, 자체적으로 오픈톡방 만들어서 아이보스에서 홍보해도 되나 모르겠네요?

 

아까 검색노출 방에서 문의드렸는데, 관리자분께서 안보시는 중이신지 회신이 없어서 글에 남겨봅니다.

 

 

 

 

또 유의미한 변화 있으면 소식 전하겠습니다.

MCN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iNSTUB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