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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운영 노하우&궁금증!! 질문드립니다 ㅠㅠ

2017.10.16 10:39

bigironm

조회수 5,728

댓글 3

안녕하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운영중인데요.

저희는 세무 쪽인데 그러다보니 키워드 입찰가가 꽤나 높더라고요;;;;

 

원래 세무 쪽은 키워드 입찰가가 높은 편인가요????

 

제가 궁금한 것은 키워드 광고 운영 방식인데요.

현재 운영하는 방향은

 

세무쪽이므로 주로 사업자가 대상이고

키워드는 거의 세무와 관련된 키워드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1. 그룹핑

 

그룹핑은 세무 관련 키워드를 속성에 따라 비슷한 속성을 가진 것끼리 묶어서 그룹핑을 했고요.

(세무쪽이다보니 용어가 다소 어려운게 있어서 공부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전환 키워드는 즐겨찾기를 통해 증액하여 따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룹핑을 타겟별로 그룹을 만들어서 하라는 조언도 있고, 뭐 입찰가 별로 관리하라는 조언도 있던데

뭐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여러개 그룹에 같은 키워드를 등록해도 되나요?

 

보면 그룹이 다르면 똑같은 키워드를 등록해도 되던데

네이버 광고나 여타 검색광고 운영방식이 복수 그룹에 같은 키워드를 넣으면

내부 경쟁이 일어나고 측정도 제대로 안되니까 되도록 안하는 것이 맞나요???


3. 저희는 전환률이 낮은데... 저희 사이트가 특히 낮은건지 업종자체가 낮은건지 잘모르겠어요ㅠㅜ 클릭률도 낮더라고요.

 

보통 클릭률이나 전환률이 어떻게 나오나여?? 저희는 정말 가뭄에 콩 나듯 나던데

전환기준이 회원가입인데요. 원래 세무 쪽이 클릭률도 낮고 전환률도 낮은건가요????

네이버 광고를 계속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모르겠습니다.

 

4. 전환체크가 잘 안됩니다.

 

사이트 구조 상 깔끔하게 전환추적이 안되서 여러편법을 쓰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나마 추적이 잘되는 회원가입에 전환초점을 맞추고 광고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보통 키워드의 유지 판단을 할 때 전환이발생했는지 안했는지를 기준으로 삼잖아요??

 

저희는 쇼핑몰과 달리 가입이라는 리드 확보를 위한 광고이기 때문에 ROAS나 ROI에 비중을 두지 않고

가입단가 CPA를 가지고 효율을 측정하는데요. 전환이 잘 발생하지 않다보니

어떻게 키워드 입찰이나 계속 등록을 유지할지말지 여부를 결정하기가 판단이 애매모호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맞을까요?

예를 들어 고객 1명당 최종 유료전환을 통해 얻는 수익이 20만원이라고 하고 평균 가입단가가 2만원, 회원가입률이 5% 라고 했을 때
 

키워드 A를 등록하려면 입찰가를 설정해야 하잖아요??? 그 입찰가를 얼마를 맥스로 하냐가 고민이었는데요.

 

그러면 예를 들어 클릭이 100번일어나면 평균 회원가입 전환률이 5%이므로 키워드가 잘 먹혔다고 했을 때 5명이 가입할것으로 예상하는거죠. 그러면 평균가입단가가 2만원이므로 약 10만원정도의 비용이 나갔다고 보면

클릭이 100번 일어나는데 최대 10만원을 쓸 수 있는 것이므로 클릭단가는 10만원/100=1,000원

 

즉 클릭단가가 1000원이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키워드를 입찰하게 되는 것인데 맞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광고를 진행했을 때 해당 키워드로 전환단가가 20만원이 넘지 않는다면 계속 유지하는게 맞는걸까요??????????? 좀 계산이 번잡한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허허

 

 

 

5. 입찰가는 최대한 1위로 유지하는게 맞나요?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구글 검색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많이 낮더라고요 아무래도 확장력이 좀 떨어져서 그런거 같은데,,, 그러면 보통  고객들이 상위에 없는 광고는 쳐다도 안보잖아요??

 

그러면 무조건 최대한 1위를 유지하는게 맞는건가요???? 나머진 3위 5위 넘어가서 걸리는건 별로 의미 없는건걸까요??? 답은 없겠지만 통상 어떻게 입찰 순위를 유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 자동입찰이 사라져서 시스템이 굉장히 불편해졋는데요. 다들 수동으로 관리하시나요?

 

저는 수동으로 관리하는데요. 이걸 자동으로 관리하는 툴도 있나요???? 지나가다가 들은적이 있는거 같아서요 ㅠ

 

7. 콘텐츠 입찰가/모바일입찰가/PC입찰가

 

네이버 광고는 보면 광고영역을

 

-PC vs 모바일

 

-네이버 검색영역 vs 네이버 콘텐츠 영역 vs 파트너사 영역

 

이렇게 구분해서 운영하잖아요?

 

보통 PC와 모바일을 구분해서 캠페인을 운영하시나요?

 

그리고 혹시 콘텐츠 전용입찰가를 사용하시나요??

 

그리고 또!! 파트너사 영역을 따로 캠페인으로 구분해서 운영하시나요????

 

8. 계속노출로 하나요 균등분배 노출하시나요???

 

저는 균등으로 하면 너무 소진이 안되서 계속 노출 쓰고 있습미다

 

9. 무튼 또 궁금한게 있었는데 이정도인데요... 검색광고 고수님들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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