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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요?

2017.09.21 12:21

보스톡1

조회수 3,181

댓글 1

 

[h1*]
페이스북 뷰티 인플루언서 알아보고 있는데요ㅜㅠㅠ 블로그처럼 제품만 발송을 해주면 게시글을 작성해주는 건가요?? 아니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건지?...ㅜㅠㅠ

 

[e1*]
인플루언서에 따라 다른데 제품만 발송해주면 포스팅해주는 경우가 있고 원고료를 받는 인플루언서도 있습니다.

 

[h1*]
네! 블로그에 의뢰하는 것처럼 똑같은 방식인건가요? 그럼?? 게시글로 인스타와 페북 두가지에 해주면 원고료가 올라가는 형식인가요? 아님 두가지 조건에 해당되는 금액을 제시하면 되는 건가용??ㅜㅠ

 

[e1*]
저 같은 경우에는 원고료 없이 진행할 때는 제가 직접 인플루언서를 dm으로 모집하여 상품과 포스팅 바터형식으로 진행한다고 전달합니다~

 

[뀨1*]
광고주가 직접 인플루언서를 모집하느냐 전문 대행사에 의뢰하느냐에 따라 방법은 천차만별이죠! 광고주가 직접 컨텍 하는거면 먼저 적합한 룰을 만들고 인플루언서한테 제시하면 되고 대행사는 대행사 마다의 룰이 조금씩 다르지만 광고주님이랑 협상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가지로 다 진행하고 있어요~

 

[소1*]
협의하기 나름일듯요 ㅎ 그간 어떤식으로 진행하셨는지 물어보고 협의

 

[밍1*]
저는 인플루언서에게 이것만은 꼭 넣어주세요 하는 것만 주고 나머지는 알아서 자연스럽게 쓰게 했어요 그게 더 거부감이 없어서

 

[지1*]
저 그렇게 리뷰 많이 해봤는데요! 중요 꼭 넣었으면 하는 자료+제품 이렇게 오는 편이 많아요

 

[h1*]
정말요? 뷰티쪽이신가용??

 

[지1*]
저는 원고료주는건 걸러내는 편이었어서 (원고료 주면 원고내용이 거의 다 같게 여럿 올라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제가 인플루언서였어욬ㅋㅋㅋㅋ

 

[h1*]
블로그같은경우는 맛집 뷰티 육아 등등 으로 나뉘는데 그게 아닌건가요??

 

[지1*]
나뉜다는게 어떤 나뉨을 말씀하시는 건지.. 주력 카테고리 말씀이세요?

 

[h1*]
네 그말씀이랑 비슷한내용이요!

 

[지1*]
주력 블로거를 찾아야죠 ㅎㅎ 인스타는 딱히 그런건 없어요.. 뷰티 유투버들이나 모델이나 팔로워 수 많은 사람들… 뷰티 쪽 전문하는 인플루언서가 있긴하죠. 예시 들어보면 대행사 낀 경우 대행사에서 연락이 오고요 제품이랑 제품 강점 설명서 와요 그래서 언제까지 해달라고 날짜오고요 클리니크 같은 자체 팀에서 하는 경우 그 팀에서 발송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주로 키워드 넣을 것 제목 정도는 정해줍니다. 그리고 그냥 보고 연락 오시는 경우는 메일이나 네이버 블로그 통해서 오는 경우 진행여부 묻고 했었어요.

 

[e1*]
저는 처음에 쪽지로 대략적인 인사와 내용 설명해주고 하겠다는 회신오면 카톡아이디와 매뉴얼을 보내줍니다

 

[h1*]
앗..ㅜㅠㅠ e**님도 저좀 도와주세용ㅜㅠㅠ

 

[거1*]
페북이든 블로그든 사실 인플로언서는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페북이나 인스타라고 해도 해당 제품에 대해 평소에 영향력이 있었는지 이전 컨텐츠들을 보고 인풀로언서를 선정해야하고요. 원고료는 저도 웬만하면 안주고(정말 인플로어선서의 영향력이 막강한 분이 아니라면) 제품 주고 인맥이 있던 분이면 페북(제품) + 인스타 or 블로그(무료) 이렇게 진행했었습니다. 가이드는 전 웬만하면 주는 편인데요. 글을 어떻게 쓰라고 하는게 아니라. 그분에게 브랜딩을 대행시킨다는 관점으로 제품의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 소개되어야 할 점들만 여러개가 아닌 몇개만 콕콕 찝어서 전달드렸습니다.

 

[e1*]
저도 카톡 아이디랑 동일해서 보내주시면 아는 선에서는 상세히 답변 도와드릴께요. 근데 저도 많이 아는건 아니라서 ㅜㅜ

 

[자1*]
맞아용 키워드가 많음 글 내용이 난잡? 해지는거 같더라고요.핵심 키워드 몇개로 이어나가는게 저도 좋다고 생각해요.

 

[h1*]
아 그래요??ㅜㅠㅠ 다들 너무 많은 조언주셔서ㅜㅠㅠ

 

[거1*]
우리가 광고를 볼때 어떤 회사에서 메세지를 여러개 주면 잘 기억 못하듯이 브랜딩 관점에서 딱 핵심을 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h1*]
효과들은 보셨나용??

 

[거1*]
음..효과라...어려운 질문을...바이럴 광고라는게 바이럴만 해서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마케팅 광고 채널 믹스가 되야 바이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이야 블로그만 해서 바이럴 효과가 큰적도 있었지만 이제는 고객들이 단 하나로만 구매 결정을 하는게 아니라서요. 질문자님 제품의 잠재고객의 구매 패턴을 먼저 적어보시면 아마 다양할 것 같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어떤 목적의 채널인지 바이럴 마케팅만 보고 바로 구입을 하는지 아니면 이후 어떤 채널을 통해 검증하고 정보를 습득하고 구매하는지 이런것들이 정리되시면. 바이럴을 했으면 그다음에 다수는 그 다음 어떤 채널을 볼껀데. 그러면 이 채널에 대해서도 광고를 진행해서 바이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야겠구나 이런 전략이 나올듯 합니다.

 

[h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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