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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Ads

2017.03.04 02:32

gozon

조회수 1,842

댓글 1

제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 하나 공유할까 해요.

 

온라인으로 여성옷을 팔기 시작한지 1년도 안된 신생 회사에요.

처음에 빌빌 거리면서 하루에 오더 한 두개 들어올까 말까 했었지요.

 

대학교 전공 및 홍보대행사다녔던 경험을 살려서 온라인 마케팅을 해보았습니다.

 

SNS에 관련된건 전부다 손을 댓는데, 가장 효과를 보고 있는건 Facebook Ads더라고요.

Pinterest가 shopping에 가장 효과가 좋은 SNS라고 해서 해보려 했으나, CPC가 다른 SNS보다 훨씬 높더라고요. 적게는 Facebook ads의 2배 많게는 3배까지!

 

온라인 마케팅쪽으로 일하다가 손뗀지 3년이 지난 후에 지금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생기고 없어지고 바뀌고...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전혀 모르겠어서 Facebook Ads를 전문으로 다루어주는 대행사도 구해서 한달에 $10,000(광고비) + management fee $1,500를 썼는데 아무런 반응을 볼 수가 없더라고요.

 

안되겠다 싶어 제가 광고를 만들고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놀랍게도 대행사에서 만든 광고보다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간단하게 요점 정리를 하자면

 

1.  처음에 광고 설정 및 기본 사용법을 모를때는 대행사를 써서라도 방법을 그들한테 배워 나간다.

 

2. 하지만 내가 파는 물건은 내가 제일 잘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Facebook Ads에서 더 큰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 Facebook ads 에는 targeting을 detail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detail한 설정을 할 수록 내가 광고 비용을 헛투로 쓰지 않게 합니다.

   - 내가 파는 물건의 연령 대, 성별, 지역 등 적확한 targeting이 중요.

     예를 들어 Floral print dress가 있는데, 이 드레스가 다른 state에서는 잘 팔리지 않는데 Florida에서 많은 반응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Location에서 Florida만 설정한 후 광고를 하고 있고, 적은 비용으로 많은 반응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있는 곳이 미국인데 이곳은 나라 특성상 한 state가 한 나라라고 보면 될정도로 state별로 사람들이 입는 옷 스타일 및 생각등이 다 다릅니다. 한국에서 대행사 있으 시절에는 target의 지역에 대해서는 크게 고민했던 적이 없었던 거 같습니다.) 

 

3. 이미지는 최대한 내가 팔고자 하는 물건이 잘 보이게.

   개인적으로 facebook ads image에 text를 넣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개인 취향일 수도 있는데 깔끔하게 내가 팔고자 하는 물건을 클로즈업 해서 보여    주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4. 하루에 일정금액(저는 현재 하루에 $25씩)을 설정한 광고를 매일 만들고 테스트한다.

   Facebook Ads 는 반나절 ~ 하루 정도면 그 광고의 반응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계속 새로운 광고를 만들며 반응 있는 광고는 Budget을 늘려서 광고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 골머리 썩어가며 했던 일들이라 쓰다보니까 계속 써지네요..

이제 슬슬 업무를 시작해야 해서 오늘은 여기까지!

혹시 더 궁금하신점 덧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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