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출판사로 현재 책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로 된 페이지 게시물을 광고로 띄우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님이 카드뉴스를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클릭율(참여율)도 좋고 고객들 호응도 괜찮은데, 생각만큼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네요.
클릭수 대비 1%만 구입해도 되는데, 광고 후 2주 정도 되었습니다만
구입율이 0.5% 안팎입니다. 광고비는 회수했습니다만
1%는 넘어야 현실적으로 사업으로 성립할 수 있겠지요...
카드뉴스 광고를 보고 책에 대한 인상을 받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스스로 검색해서 도서 쇼핑몰로 갈거라고 생각했는데...
제 추측입니다만 그냥 광고만 컨텐츠로서 소비하고 잊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클릭율이 더 낮지만 단일 이미지를 통한 쇼핑몰 링크 광고로 변경할려고 하는데
어떨까요?
1000명이 카드뉴스를 보는 것과 1000명이 쇼핑몰 링크를 타고 들어가는 것...
둘 사이에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을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