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의사결정 변화

2016.06.14 10:25

위드몬

조회수 3,753

댓글 3

http://www.mckinsey.com/business-functions/marketing-and-sales/our-insights/the-consumer-decision-journey 

 

맥킨지에서 발표한 내용 입니다.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아직 못 보신 분들이 있을까봐 올려봅니다. 

 

기존의 깔대기모형 AIDA이 통상적이었습니다.

인지->흥미->결정->행동 으로 이어지는 것 입니다.

즉, 인지에서 고려된 브랜드군 만 다음단계로 쭉 이어진다는 전제 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리뷰와 인터넷 정보 환경의 발달으로  

결정단계에서도 새로운 브랜드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를 인지하고 결정하려다가 뽐뿌에서 아이폰을 보고 결정할 수도 있는 것이죠. 

 

첨부파일은 예전에 학교발표에서 사용한 자료입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믐음믐음믐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