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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 경쟁 문제 어떻게 해결하고 있나요?

2016.03.30 17:19|

보스톡|

좋아요3|

조회수1,027|

댓글1

[신1*]
최저가에 대해 한가지 문의 드립니다.업체간 최저가에 경쟁이 쎄지다 보니 너도나도 최저가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 보스님들은 이런 최저가 마케팅에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오1*]
어차피 고객들은 가격따라 왔다갔다 하구요. 해당 쇼핑몰에서 얼마나 신규고객을 창출해주느냐가 관점이죠 ㅎ
저희는 일단 경쟁 제품이랑 최저가 경쟁은 피하고 브랜딩에 좀 더 힘쓰고 있습니다. 대신 최저가는 아니더라도 그 가격대에 어필할 수 있는 상품군은 갖춰놓구요.
[신1*]
아하 브랜딩에 신경을 더 쓰시고 있군요
역시 동일 상품군을 갖추고 브랜딩으로 좀 더 좋은 제품을 어필하는 게 좋은 거겠네요
[정1*]
오보스님 브랜딩에 힘쓰신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들로 브랜딩에 사용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이1*]
해당 상품들은 오보스님 회사에서만 취급하는 건가요??
[조1*]
따라갈 수 없는 최저가 경쟁품목이 나온다면 시장은 어느정도 뺏길 수 밖에 없는 것 같구요. 다만 먼저 시장에 진입하여 어느정도 입지를 갖춰놓았을 때는 '우린 저가품목과는 다르다' 라는 차별화를 강조하면서 브랜딩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
<- 카피품목 최저가 상품에 여러번 밀려본 1人
[이1*]
경쟁품목은 당연히 존재하겠지만 하나의 브랜드 상품을 여러 곳에서 판매하기도 해서~ 어떤 상황인가 싶어서 여쭤보는 거예요~
@조보스님 그래서 브랜딩이 가장 중요하죠..
단기간 매출을 뽑고는 바로 시장을 빼앗기게 되니까..
[오1*]
기업철학 스토리 품질보증에 대한 인증 등 신뢰도를 높이는 정보를 잘 다듬어 제공하고 온라인 입소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입소문에도 신경쓰고 있습니다.
예산 허용 범위내에서 행사나 협찬 진행을 하는데 반드시 1:1로 상담이나 제품 시연하는 부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1*]
제품이 잘 나가면 누적구매수량 상품평 등 제품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서 저가경쟁 상품들이 나와도 쉽게 뺏기진 않더라구요. 2014년도말에 히트한 제품이 아직 그래도 16년까지 효자 품목이긴 합니다. 저가 제품들에게 조금 뺏기긴 했지만
[오1*]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정공법대로^^
[정1*]
ㅇㅇ... 좋은 의견들 감사합니다... ^^
[오1*]
고객에 대한 사후 관리나 온라인 영업(?)도 고민 중입니다 ㅎ
[정1*]
요즘은 출력되는 배송주소에 표기되는 전화번호가 다 안심번호인가요?
[조1*]
지금 돌이켜 생각하면 그때 구매했던 고객들을 다 확보할 수 있었더라면 싶네요.. 카카오 친구추가를 한다든지 등등
아닌 데도 있고 그런 데도 있구요. 고객이 선택하는 경우도 있어서 다양해요.
우체국의 경우 출력시에 자체 프로그램에서 안심번호화 하기도 하구요.
제게는 위메프에서 가장 재미를 봤던 시절이 있었는데. 너무 물량이 많이 나오면 위메프에서 배송인력들도 보내주고 담당자가 와서 물류체크도 하고 하더라구요.
[정1*]
가령 ... 브랜딩이라는 것은 결국 브랜드의 지속노출과 구매만족 가치전달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결합된 결과일 텐데요 ... 만일 핸펀번호를 확보할 수 있다면 ... 페북을 통한 맞춤타겟 구성 및 노출도 한 방법일 수 있을 것 같아서요 ...
예전에 저는 배송박스 안에 선물 넣기 박스에 스티커 붙이기 등등 ... 어떤 형태로든 리텐션을 하기 위한 작은 작업들을 지속적으로 했었거든요
[조1*]
맞습니다. 근데 그게 개인정보 부분에서 굉장히 민감한 부분이지 않나요? 저도 그 생각했는데
예전에는 안심번호가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안심번호가 많아져서리..
[정1*]
뭐 ... 좀 애매하긴 하죠 ...
[조1*]
어쨌든 개인정보를 다른 마케팅용도로 확보해놓는 거다보니 법적으로 문제가 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팁인 것 같아요. ㅎㅎ 단톡이니까 할 수 있는 이야기!
[정1*]
ㅎㅎㅎ
[조1*]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라고 하는 게 가장 문제없고 괜찮을 것 같아요.
[정1*]
그 경우는 자발적인 참여가 될 테니까요 ... 지속적인 AS를 약속하면서 친추유도를 하면 되니까요 ...
[조1*]
자사몰로 유입시키는 것은 몰들에서 싫어해서 카카오톡 말고 다른 채널은 혹시 알고 계신 것들이 있으신가요?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같은 것은 아무래도 도달률이 있다보니..
[정1*]
페북에서 맞춤타겟에 기반한 광고는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하니까요 ... 오히려 높은 도달률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1*]
혹시 '개인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나이 등 여러 항목들 가운데 2개 이상인 경우'라는 이야기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전화번호 하나만 수집하면 별도 동의 없이 마케팅 활용이 가능하다라는 이야기를 하는 곳이 있어서요. 정말 그런건지..
[조1*]
아아 그건 또 도달률이 다른 거군요. 감사합니다
오태권님 말씀이 정말 맞다면 좋겠네요! 저도 궁금하네요.
[오1*]
저희는 오프에선 옐로아이디 친추 이벤트로 샘플 증정하고 온라인에서는 자사몰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친추고객 증가율이 낮은 편인데 쿠폰 사용률은 꽤 높아요
[정1*]
아무래도 할인이라는 미끼가 ... 강력하긴 하겠죠 ... ^^
제가 한참 그쪽에서 일할 때는 가끔 입점몰 쪽에서 알리지 않고 주문해서 ... 자사몰 유도를 하는지 여부를 체크하곤 했는데 ... 요즘에도 그런지 궁금하네요 ...
[조1*]
헐헐 그래요?
지금도 그러겠죠? 저희는 자사몰 유도가 불안해서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정1*]
ㅎㅎㅎ
[조1*]
그 부분도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자사몰로 유도하면 입점몰에서 매출이 떨어지고 매출이 떨어지면 노출도 떨어지고 그래프가 확확 떨어질 텐데.
[이2*]
개인정보활용은 고객동의를 받지 않으면 다 불법으로 알고있습니다
[정1*]
논리상으로는 그런데 ... 규모가 달라서 ... 입점몰의 고객이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죠 ...
[조1*]
간혹 스팸전화 보면
무작위로 번호 눌러서 전화했다곤 하는 업체들도 있는데 그런 것도 그럼 다 불법인거겠죠? 아닐라나 애매하네요.
[이2*]
불법입니다..
[조1*]
그렇군요.
[오1*]
재밌는건 2만원대 상품 3000원 할인보다 10프로 할인이 더 잘먹히네요
불법 맞군요 그럴꺼라 생각했습니다
[김1*]
무작위라고 하는 거 대부분 교육받은 대로 대답하는 거고
스팸전화도 어디선가 db구해서 마케팅하더라구요
[이1*]
Q. 왜 오보스님 말씀처럼 2만원대 3000원 할인보다 10프로 할인이 더 잘 먹힐까요??
[최1*]
불법이면 선거 전화도 불법인가요?
[오1*]
주차장에서 차 유리창 안에 전화번호를 수집한거다... 라는 답변도 있더군요 ㅎㅎ
[김1*]
다 불법은 아니겠지만 과거 유선인터넷 마케팅이 성행했을때 위에서 db구해서 a4 수백장 주더라구요
거기엔 이름 전화번호 주소지 등등이 기재돼있더라구요
[이2*]
법률은 정확히 모르겠지만몇년전 카드사 터지고 나서 개인정보법이 강화됬구요 고객동의를 받지않은 마케팅은 불법이다 라는건 검찰조사관한테 들은겁니다
지금 찾아보고있는데 일단 무작위가 된다라는 말은 못찾겠네요 ㅎㅎ
[오1*]
@이보스님 아마도 더 비싼 제품이나 더 많은 수량을 구매할 것을 고려하는 심리가 아닐까요 ㅎㅎ
[최1*]
그건 저도 아는데 가끔 선거철에 문자나 전화올 때
물어보면 무작위다 하더라구요 ㅎㅎ
[오1*]
제가 '한 건은 괜찮다'라고 한 곳은 해당 내용으로 마케팅툴을 영업하고 있었습니다. 결론은 불법이군요.
[김2*]
보통 불법인데 벌금보다 버는 돈이 많다면 감수하고 마케팅하기도 하는 거 같아요
괜찮을 꺼야 ~ 하는 곳도 있을 거구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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