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일이 터졌군요.
파워 컨텐츠... 아무리 베타테스트라고는 하지만..
도입된 의도와 기능들만 대충 훑어봐도
네이버에서 어떤 의도로 이 시스템을 도입하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자칫하면 최적화라는 개념조차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아마 그 정도까지는 가지는 않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제 예상으로는 지금까진 대행사들이 최적화블로그를 만들거나 구입해서 써왔다면.
이제부턴 최적화블로그를 네이버측에서 광고주에게 돈을받고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환될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최적화 시스템은 냅두고요.
하지만 아무래도 차별성을 위해 네이버에서 광고주에게 제공한 최적화 블로그가
통합검색 최상위를 차지하게 되겠죠? 기존의 최적화 블로그들은 그 다음 순위겠고요.
앞으로는 컨텐츠의 질로 승부를 해야되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먹고 살아야하니.. 더 연구를 해야겠지만.
아마 다들 우려하는 만큼 엄청난 지각변동은 일어나지 않을것이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파워컨텐츠 노출되봤자 그 뒤를 따르는 바이럴이 없다면 무용지물이거든요. 하하.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상담받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면 쪽지나 darkistman@naver.com 으로 문의 해주세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알랴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