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광고비 0원 스마트스토어 운영팁] 상품 등록 전 적합도 확인은 필수.

2019.07.09 14:02

부지런온라인MD

좋아요 7

조회수 1,394

댓글 8



안녕하세요 트렌드팝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등록 하고 나서

네이버쇼핑에 검색이 안되는 경우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쇼핑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는 '적합도'와 '인기도' '신뢰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적합도' 부분에서

잘못된 등록을 하시는 경우 상품을

아무리 검색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 모든 키워드는 그에 맞는 '카테고리'가 있다.


간단하게 예시를 들어 보여드리자면 위와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차량용선풍기'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랭킹'순으로

노출되는 검색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쇼핑검색광고 를 포함한 1위부터 6위까지의 검색 노출 상품들의 카테고리는 생활건강->자동차용품->편의용품->차량용선풍기 로 통일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네이버 쇼핑의 검색알고리즘은

특정 키워드에 대해 적합한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만을 우선적으로 노출 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와 같이 차량용 선풍기를 생활/건강 카테고리가 아닌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의 계절가전 카테고리에 등록할 경우엔 네이버쇼핑검색에서 아무리 '차량용선풍기'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도 랭킹순으로는 검색에 노출 될 수 없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네이버 쇼핑

검색엔진 최적화의 적합도 부분입니다. 상품등록 전 상품명 핵심 키워드의 카테고리 확인은 필수!

때문에 상품을 등록하실때 카테고리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같은 선풍기지만 생활카테고리에 등록이 되는 경우가 있고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에 등록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상품을 등록하실때 핵심 상품명이

예를들어 '블루투스 스피커' 라고 할 경우엔 해당 키워드를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시고 랭킹순으로 검색에 노출되는

상품들의 카테고리가 어디인지 확인하시고

그에 맞춰 카테고리 등록을 하시는 것이

검색 적합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첫걸음입니다. ​3줄요약

1.네이버쇼핑 모든 키워드는 그에 맞는 카테고리가 있다.

2.상품 등록 전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고

랭킹 검색노출상품의 카테고리들을 확인하자.

3.상품에 맞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등록해야 노출이 잡힌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모든 판매자분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온라인유통 컨설팅/네이버쇼핑 최적화 상세페이지 제작

트렌드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수젬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