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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에서 검색노출되는 스마트스토어 사례 분석

2018.10.26|

아이보스교육팀|

좋아요14|

2,901 읽음

댓글댓글 5개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팀입니다.

25일 네이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사용자 수가 22만명에 달했다고 소식을 전했는데요.

전분기 대비 1만 5,000명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6만 8,000명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 공개된 네이버 모바일 베타버전에서도 쇼핑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등 쇼핑 플랫폼을 더 강화하는 것을 보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는 앞으로도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오늘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분들 혹은 신규 사업자 분들을 위해 ‘상품 노출 꿀팁’을 공개하려 합니다.



1. TOP 3 베스트 상품의 특징 분석

- 상품명 짧음
- 가격이 저렴함
- 상품 페이지 구조

1) 상품 명 정하기
-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노출 볼륨은 낮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추출
- 노출량은 시장의 크기 / 검색량은 수요의 크기
- 노출량이 많은 키워드는 경쟁 척도가 높다고 판단할 수 있고, 첫 페이지 노출되지 않을 확률이 큼

2) 경쟁사 보다 저렴한 가격 책정
- 최저가는 아니더라도, 최저가 순으로 노출될 기회 UP

3) 상품 페이지 구조 분석
- 대개 상위 노출되는 상품의 경우 상세한 상품 이미지와 가독성 있는 페이지로 구성
참고해서 내 스마트스토어에 참고하자


2. 메인키워드를 잡지 못했다면 [키워드 추천] 을 이용하자.




키워드 추천을 통해 상품 명 키워드 인사이트 얻기!
-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키워드 추천을 통해서 상세페이지와 제목에 녹여내라.

이상, 스마트스토어 상품 노출 관련 꿀팁들을 공개했습니다!

이보다 더 딥한 내용들은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실습 교육에서 다뤄지니, 노출을 고려한 상품 등록이 궁금하신 분들은 교육을 수강해 보세요. ^^

교육에서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시간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실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강사님의 검증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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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아이보스교육팀
안녕하세요. 실무 교육 및 국내 외 다양한 마케팅 정보들을 다루는 아이보스 교육팀입니다.
  • 활동지수2단계 (86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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