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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에서 검색노출되는 스마트스토어 사례 분석

2018.10.26 11:33

아이보스교육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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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4,859

댓글 5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팀입니다.

25일 네이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사용자 수가 22만명에 달했다고 소식을 전했는데요.

전분기 대비 1만 5,000명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6만 8,000명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 공개된 네이버 모바일 베타버전에서도 쇼핑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등 쇼핑 플랫폼을 더 강화하는 것을 보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는 앞으로도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오늘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분들 혹은 신규 사업자 분들을 위해 ‘상품 노출 꿀팁’을 공개하려 합니다.



1. TOP 3 베스트 상품의 특징 분석

- 상품명 짧음
- 가격이 저렴함
- 상품 페이지 구조

1) 상품 명 정하기
-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노출 볼륨은 낮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추출
- 노출량은 시장의 크기 / 검색량은 수요의 크기
- 노출량이 많은 키워드는 경쟁 척도가 높다고 판단할 수 있고, 첫 페이지 노출되지 않을 확률이 큼

2) 경쟁사 보다 저렴한 가격 책정
- 최저가는 아니더라도, 최저가 순으로 노출될 기회 UP

3) 상품 페이지 구조 분석
- 대개 상위 노출되는 상품의 경우 상세한 상품 이미지와 가독성 있는 페이지로 구성
참고해서 내 스마트스토어에 참고하자


2. 메인키워드를 잡지 못했다면 [키워드 추천] 을 이용하자.




키워드 추천을 통해 상품 명 키워드 인사이트 얻기!
-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키워드 추천을 통해서 상세페이지와 제목에 녹여내라.

이상, 스마트스토어 상품 노출 관련 꿀팁들을 공개했습니다!

이보다 더 딥한 내용들은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실습 교육에서 다뤄지니, 노출을 고려한 상품 등록이 궁금하신 분들은 교육을 수강해 보세요. ^^

교육에서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시간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상품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실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강사님의 검증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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