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개인정보보호법 및 A/S담당번호

2018.05.22 10:31

마케팅일번지

조회수 1,666

댓글 1

[카1*]
고객리스트 뭐 몇년내로 폐기해야하는 법이 있나요? 소명자료때메 계속 가지고 있어야하는디..

 

[강1*]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3년인가

 

[엘1*]
개인정보 보호법
자사몰을 운영하시고 가입된 고객에게 약관 동의에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면 괜찮지만(가입된 기간동안 언급된 용도의 목적으로만 사용가능)
그 외에 입점몰을 통해 얻은 고객데이터는 배송완료 시점으로 부터 3달인가....
특정 기간 이후에는 삭제해야 합니다
기간은 저도 헷갈려서..

 

[김1*]
저는 저한테 as센터 알려달레요
누구한테 받은거라면서

 

[엘1*]
넹! 취급하는 상품의 A/S 담당 번호는 가지고 계셔야죠
오프라인에서 샀든 선물을 받았든
결국 내 고객이긴 하니깐
뭐...그게 내브랜드일 경우에는 더더욱 소중하구여
내 브랜드가 아니라고 해도 나를 통해서 구매하지 않았다 해도
내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한 문의라고 보고 저는 확인해서 응대해줍니다.
차후에라도 잠재고객(?)으로 볼 수도 있으니.
제 기준에서는 그렇게 응대해요.
a/s라서 이미 내 상품에 부정적인 고객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응대하는 방식에 따라 충성 고객 유치로 전환도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김1*]
As센터가ㅠ없는 상품이에요 ㅠㅠ
해외로 보내야 수리 가능 한거 라서요
아니면 거기에서구매이력 확인되야 저렴하게 그 부품 팔거나?

 

[엘1*]
판매시에 반드시 해당 내용 고지를 해야 되겠군요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