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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데이어 랩 쇼핑 인사이트 알아보기

2018.04.17 14:05

가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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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2,409

댓글 4

상품을 판매하기전 꼭 확인해야하는게 있습니다.

12달동안 내내 계속나가는 상품들은 상관없지만

시즌상품이나 패션시장은 유행에 긴장이 민감하여 

미리미리 유행할 아이템은 선정하는데 
광고비나 비용을 많이 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언제 어떻게 어떤 광고를 하면 좋을까?
컨설팅 비용적인 부분도 걱정되시고 
너무 복잡해서 모르겠다라고 하시는데 포기하시마시고
네이버 데이터 랩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쇼핑 인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카테고리별로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1년 단위까지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부터 검색량이 많아지는지 
또 어떤 요일에 검색이 많은지를 확인하면 언제,
어떤 제품을 광고를 해야 할지 조금은 알 수 있습니다.

링크남겨 드립니다.
원피스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1월부터 많은 클릭 량이
오르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원피스를 파신다고 하시면 
원피스가 많이 팔리는 3~4월 봄이 아닌
12월부터 준비하셔야 하실 거 같습니다.
또 한가지
데이터 랩으로는 이것만 확인 가능한 게 아닙니다.
검색률이 많은 요일은 일요일입니다.
만약에 원피스 광고를 계획하시고 있다고 하시면 
일요일 이전에 목요일부터 
광고를 계획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금요일에는 검색률이 굉장히 
낮은 것도 확인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률이 낮은 날에는 
굳이 광고를 하실 필요가 없으시겠지만 
위에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지 
지표는 아니기 때문에 활용만 하시면 되실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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