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스토어팜, 방문자들은 어디에서 오는가?

2017.05.08 13:09

백억만

좋아요 14

조회수 8,678

댓글 13

 

네이버 스토어팜이 인터넷 판매자로부터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비중 증대와 네이버의 쇼핑서비스 전략에서 스토어팜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스토어팜을 통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판매자들의 관심을 더 증가시키고 있다.

 

 

{네이버 스토어팜은 네이버 쇼핑과 연결되어 매출이 발행한다}

 

스토어팜에서 어떻게 하면 매출을 증가실 수 있는가를 알려면 트래픽의 흐름을 보면 알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팜 카테고리로 오기 전에 어디에 있었는지를 조사해 보면 된다. 아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네이버 가격비교, 네이버 메인, 블로그, 카페, 광고 순으로 보이고 있다. 스토어팜은 가격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출의 2%를 수수료 추가 청구한다. 그러므로 네이버 검색과 쇼핑에서 일정 부분을 할애해서 스토어팜입점 상품을 노출시켜주고 있다. 가격비교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수수료에 매출을 얻을 수 있다. 2%의 수수료를 지급하더라도 오픈마켓 보다는 수수료 낮다. 물론 광고비를 따로 지출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네이버 메인에서도 스토어팜이 노출되고 있으며, 판매자의 활동인지 네이버의 스토어팜 상품의 노출이던지 간데 블로그와 카페에서도 유입이 있음을 볼 수 있다. 쇼핑 검색광고 와 같은 광고로의 유입은 1.1%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매출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를 서서히 개발해 간다면 매출의 규모도 확대할 수 있다. 그러므로 광고 유입은 점차 증대될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위메프 등으로부터의 유입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스토어팜 상품과 타 쇼핑몰 상품의 비교가 직접 이뤄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네이버 쇼핑으로 보이지만 실제는 스토어팜인 것을 알지는 못한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이상문학상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백억만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