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투입되는 광고비 만큼, 사이트내 고객관리도 신경을 쓰시나요?

2019.04.30 10:04

허차장

조회수 2,909

댓글 2

약 4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사이트내 고객분석을 보다 쉽게하고, 고객의 흐름을 파악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는데요.

실제로 쇼핑몰 마케터 분들과 얘기를 나눠보면, 광고 기여도나 쇼핑몰 내의 잠재고객을 확인하기 보다는, 신규 고객 유입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었습니다.


1.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어서 새로운 광고 채널을 찾고 있는 분

2. 랜딩페이지의 문제가 있어서 들어온 고객이 계속 이탈하고 있었던 케이스

3. 추천 제품이 실제로 고객의 니즈와는 달라서, 추천제품 때문에 이탈하는 케이스

4. 연관상품 분석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감으로만 제품을 추천하는 케이스


이외에도 다양한 케이스가 있어서, 해당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보다 쉽게 뽑을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슈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해당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되었습니다만.

앞으로도 더 많은 디벨럽이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보다 효과적인 광고의 집행, 고객 분석을 통해 사이트내의 체질개선이 필요하다 느끼시는 분이 계시다면, 첨부파일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스고도리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